[공황장애클리닉 옛날한의원] 공황장애의 증상과 치료법 > 특화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특화클리닉

[공황장애클리닉 옛날한의원] 공황장애의 증상과 치료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34회 작성일 20-06-02 15:35

본문

안녕하십니까. 공황장애 한의원치료를 시작하시기 좋은 곳,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저희 한의원은 한방정신과에 특화된 진료를 제공하는 곳으로서 서울 압구정역 근처에 자리하고 있으며, 공황장애 클리닉을 운영해왔지요.

│단기간, 극도의 고통과 불안,

 공황장애 의심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났다면?


공황장애는 공황발작 증상이 반복적으로, 예기치 않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불안감, 극도의 공포감과 같은 감정적인 증상 외에도 신체적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지요. 현대에 이르러 공황장애를 앓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현대인의 신(新)질병으로도 불립니다.

공황장애의 경우 사회공포증 등의 질환과는 달리, 막연한 불안이 특징인데요. 또한, 발작을 예상치 못하기에 예기불안이 무척이나 큰 편입니다. 신경생물학적 요인이나 심리적 요인, 트라우마, 유전 등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죠. 한의학적으로는 '심장' 기능의 허약함 혹은 응어리진 마음의 갈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석합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이도치심요병으로 공황장애를 다스립니다.


본원에서는 '도(道)로서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한다'는 뜻의 이도치심요병을 주요 치료방법의 기준으로 잡고 공황장애를 다스리고 있습니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이기에, 다른 곳에서는 따라하기 힘든 한방치료의 깊이를 확인하실 수 있는 곳이지요.

아울러, 본원의 원장은 한방정신과 관련 가장 많은 저서를 집필한 이력도 있습니다. 공황장애 관련 여러 저서에서도 밝혔듯, 공황장애는 한의학적 접근을 토대로하여 분명 치료할 수 있는 질환이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공황장애로 인해 일반적인 항우울제 처방 등을 받고 불만족스러운 경험이 있는 분께도 한방치료를 권해드립니다. 일반적인 항우울제는 주의 집중을 하기 힘들어지고, 탈력감이나 졸음 증세 등이 나타나면서 습관성의 우려도 있지요. 이에 반해 한방정신과 치료는, 약에 대한 의존도나 부작용 등으로부터 자유로운 치료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공황발작 증상이 재발하지 않으려면?

 지속적인 치료 필요


심장이 매우 빠르게 뛰는 것이 느껴지고, 호흡까지 곤란해지는 공황발작 증상으로는 과호흡증후군이 대표적인데요. 게다가 갑자기 시야가 흐려지거나 극심한 어지럼증을 느껴 쓰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황장애 역시 다른 정신과적 질환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치료를 진행해야 재발되지 않습니다. 이에 더해, 환자별 진단과 원인파악을 토대로 치료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는 공황장애는 물론 강박증, 우울증, 화병과 조현병, 치매까지 치료하고 있는 곳입니다. 공황장애 환자들의 경우 상당수가 우울증이나 불면증 등의 증상을 동시에 가진 경우가 많은데요. 가슴 속 울화에 의해 발현되는 공황장애의 경우 화병의 일종으로서 접근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에, 정신질환을 다방면으로 접근하고 심도 높은 치료를 제공해줄 수 있는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특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를 불어넣는 치료로 공황장애를 완치할 수 있도록 돕죠. 이를 위해 체력의 허실과 체질에 따른 치료로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개인에 맞게 정도(正道)대로 치료하므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죠.

공황장애로 인한 불안을 가라앉히고, 공황발작을 예방하는 공황장애치료. 일상 속에서 불안이 아닌, 평안함을 찾으실 수 있게끔 옛날한의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치료를 편안하게 문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