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조울증(양극성장애), 치료 방법은 무엇?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조울증(양극성장애), 치료 방법은 무엇?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3회 작성일 21-04-23 15:20

본문

<조울증> 치료방법

조울증은 기분이 좋을 때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가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것이 변해 버리곤 합니다. 창의적 생각과 긍정적 기분이 샘솟고 수줍음도 사라지며, 말과 행동에 자신감이 넘치고 생기가 넘치는 예도 있죠. 하지만 서서히 어둡고 불안한 상태가 지속됩니다. 좋게 느껴지던 친구들이 나를 괴롭히는 대상이 되기도 하죠. 아침마다 찾아오는 무기력함이 고통스럽습니다.

위와 같은 사례는 기분이 들뜨다가(조증) 가라앉는(우울증)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조울증 환자의 일반적인 마음 상태입니다. 심한 경우 조울증 환자는 사소한 일에도 화를 내고, 과격한 행동을 하거나 병적인 도박을 하기도 하고, 일탈행동을 하거나 충동조절이 어려워 사회생활에 지장을 겪기도 하죠.

이러한 야누스적 질병, 조울증 치료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1) 약물치료

정신질환을 치료하는 대표적인 서양의학 약물로는 항정신병약, 항불안제, 항우울제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물치료의 효과는 좋은편이라 대개 꾸준히 약을 복용하기만 해도 증상이 쉽게 호전되는 경우가 있죠. 물론 급성기에는 입원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조증 환자들은 대부분 병식이 없기 때문에 강제 입원을 하는 경우도 있어요.

여기서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이 병의 재발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한번 발병했을 때의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약을 갑자기 끊는 경우 재발률이 매우 높으므로 주치의와 잘 상의해 약을 충분한 기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렇지만 한의학에서는 부작용과 습관성이 거의 없는 보혈안신제, 소간해울제, 청심도담제 등으로 치료해 유용한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2) 정신치료

우울증보다 조증의 치료에서 약물치료가 더욱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증상을 악화시키는 생활사건과 사회 심리학적인 스트레스에 대해 정신치료를 하는 것은 약물치료의 효과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로써 환자는 일그러졌던 대인관계와 건강한 자아상을 바로 세울 수 있지요.

조울증 환자의 가족들도 역시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이 질환이 가정생활에 큰 장애를 가져올 뿐 아니라 환자와 같이 생활함으로써 받는 스트레스가 크기 때문이죠. 가족들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치료에 능동적인 역할을 해야합니다.

조울증 한방치료의 대가, 옛날한의원

조울증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우세요? 조울증 한방치료의 대가, 옛날한의원을 찾아주세요. 옛날한의원은 조울증, 화병, 강박증,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은 물론 치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신 관련 분야를 진료하고 있어요.

한의학에서 조울증 치료는 환자의 조울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탕약과 정신치료를 함께 병행합니다. 꾸준한 관심과 상담으로 적절한 치료를 약속드리겠습니다.

◆ 옛날한의원 문의 ◆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