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입맛 상실부터 사회생활 문제까지...우울증이 의심된다면?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우울증] 입맛 상실부터 사회생활 문제까지...우울증이 의심된다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37회 작성일 20-11-04 14:32

본문


[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입맛 상실부터 사회생활 문제까지...우울증이 의심된다면?


끝없는 터널 속에 갇힌 듯한 공허함 혹은 절망적인 기분, 우울증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 치료를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입맛 상실부터 사회생활 문제까지 우울증으로 인해 빚어지는 문제는 많습니다.

우울증상 : 입맛의 상실

짧은 시간 내 체중감소...

무기력증으로

정상적인 생활에 장애 초래

실제 상담을 요청했던 우울증 환자분의 경우, 근 3주 동안 지속적으로 입맛의 상실, 무기력함 등을 겪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밥을 먹어도 평소보다 2/3 ~1/2정도 밖에 먹지를 못하는' 등, 이로 인해 체중의 상당부분 감소를 보이며 신체적으로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아울러, 우울증 환자들은 생활 속에서도 의욕이나 흥미를 상실하는 경우가 많으며, 극도의 무기력으로 죽음이나 자살에 대한 생각이 증폭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울증은 이처럼 단순한 우울감을 넘어서 신체와 생각의 여러 영역에 영향을 끼쳐 개인이나 사회생활에 장애를 초래하는 상태입니다.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건너편에 자리한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 상담 등의 정신치료와 함께 이런 한약치료 등을 병행하면 상당한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의 특성과 체질을 모두 고려한 치료로, 정확한 진단 및 평가를 내린 후 우울증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슬프거나 울적한 느낌이라는

기분상의 문제를 넘어,

치료가 필요한 상태! 우울증

가벼운 우울감이나 경증의 우울증은 생활습관 개선 등의 방법으로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심한 우울증이라면, 오장에 이미 이상이 생겨 뇌 신경전달물질 분비에 불균형이 초래된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스스로 마음가짐을 고친다고 해도 증상이 나아지기가 쉽지 않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우울증 환자별 어려움을 겪는 정신과 질환과 증상에 집중한 치료를 제공합니다. 우울한 기분이 정체되어 발산하지 못해 답답함을 느낀다면, 우울증 관련 진단과 치료를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항정신병약 및 항우울제로 인한 의존이나 폐해를 예방하는 한방치료를 진행하는 옛날한의원은 국내 한의원으로는 처음으로 강박증, 공황장애, 화병 전문클리닉을 운영해온 곳입니다.


한의학에서 바라본 '우울증'은 기의 정체 현상과도 관련성이 크다고 봅니다. 정신적인 과로로 오는 모든 노이로제(신경증)증상에 적용할 수 있는 귀비탕이나, 쓸데없는 생각이 많고 자꾸 의심이 들 때는 해울강박단, 심장이 심하게 두근거릴 때 활용할 수 있는 온담탕이나 보혈안신탕 등 다양한 치료처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옛날한의원은 한방정신과 과목을 집중적으로 진료하고 있는 곳입니다. 화병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부터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은 정신과 질환 관련 특화진료로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보여드리지요.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방법으로 하는 우울증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元氣)를 불어넣는 방법은 한의학의 정도이지요. 정도(正道)대로 치료를 잘 진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끝없는 우울감으로 인해, 혼자만의 힘으로는 벗어나기 힘드실겁니다. 진정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관련 기관이나 전문가에게 지체 없이 상담과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