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한방치료 옛날한의원] 조증과 우울증의 반복! 양극성 장애인 조울증 해결하고 싶다면?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한방치료 옛날한의원] 조증과 우울증의 반복! 양극성 장애인 조울증 해결하고 싶다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12회 작성일 21-04-23 15:32

본문

안녕하세요. 한의학박사이자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오늘 함께 나눠볼 이야기의 주제는 [조울증]입니다. 조울증(躁鬱症)은 비정상적인 흥분이 대표적인 조증과, 극도의 가라앉음이 나타나는 우울증이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정신장애를 의미합니다.

조증과 우울증의 반복! 

양극성 장애인 조울증 해결하고 싶다면?

옛날한의원의 한방정신과 치료로 조울증을 치료한다면, 양극단의 증상 사이의 균형을 잡는 것에 주안점을 둡니다. 양적(陽的)인 증상과 음적(陰的)인 증상을 면밀히 살펴 정상 상태로 돌려 놓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양적 증상이 심한 환자라면 이러한 증세를 적당히 억눌러 줄 수 있는 한약을 적용하는 것인데요. 반대의 경우, 즉 음적으로 위축된 상태가 심하다면 발양시켜 주는 한약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조울증의 경우 우울증보다 그 위험성이 더 높다 알려졌습니다. 감정의 변화가 극심한 만큼 환자에게 느껴지는 부담감이나, 고통이 더 커지고 충동적인 행동을 하는 경향이 심하기 때문이죠. 실제 조울증 환자들은 순간의 자살충동 등으로 실제 위험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극단에 치닫는

양적(陽的) or 음적(陰的)반응

조울증의 원인을 찾아보자면, 물론 환자에 따라 달라지지만 주로 지목되는 몇 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유전학적 원인, 내분비계 원인, 생물학적 원인 등이 대표적이죠. 부모나 가족 중 조울증이나 우울증을 갖고 있는 경우 유전되는 경우나, 뇌에서 감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도파민 등의 신경 전달 물질의 균형이 깨진 상태로 인하여, 조울증을 앓게 될 수 있습니다.

양극성 기분장애

조울증 발생 환자 ↑

젊은 층에서도 빠르게 늘어...

얼마 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진료 데이터를 토대로 살펴보면, 20대 젊은 층과, 노년층에서 조울증 환자가 가파른 속도로 증가하는 양상을 띤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변인이나 가족 중 조울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가벼이 넘기지 마시고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 방문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35년 이상의 한방정신과 임상 사례를 보유한 본원에서는, 조울증 환자에 따라 적합한 치료 방향을 제시합니다. 조울증 약물치료의 호전도는 좋은 편이며, 대개의 경우 꾸준히 약을 복용하면 증상이 많이 호전되곤 합니다. 다만 재발 위험이 높으므로 치료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도, 전문의와의 상담과 진단을 철저히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저희 옛날한의원은, 정신과 질환 관련한 특화진료를 제공하며 국내 한의원으로는 처음으로 강박증, 공황장애, 화병 전문클리닉을 운영해왔습니다. 3호선 압구정역 5번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100m 거리에 있습니다. <조울증> 외에 조현병, 화병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과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사오니, 예약 신청 후 내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간심리상 근본적으로 밑바탕에 깔려있는 정충증(불안심리)과 경계증(공포감)의 위험수위가 높아지면? 순간의 자살충동을 억누르지 못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조울증이 위험한 이유지요. 평소 감정기복이 심하다고 느껴지는 분이라면 꼭,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시작하십시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