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신경증과는 다른 조울증(양극성장애) 치료의 해답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신경증과는 다른 조울증(양극성장애) 치료의 해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2회 작성일 21-04-23 15:33

본문

안녕하세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의 한의원 박사,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조울증한의원치료를 원하는 분을 위한, 옛날한의원의 오늘 포스팅 주제. 바로 '조울증'입니다. 신경증과는 다른 조울증(양극성장애) 치료의 해답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병에 대한 본인의 자각 여부
  신경증과는 다른 조울증
 
조울증이나 정신분열증은 신경증과는 달리, 병에 대한 본인의 자각인 병식이 없는 것이 특징이지요. 이에, 조울증을 겪는 환자 본인은 자신이 정상이며 아프지 않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주변인들이 먼저 환자의 비정상적인 모습을 알아채게 되는 것인데요.
 
조울증 환자는 조증 증상과 우울증 증상의 양극단에서 힘들어하게 되며, 개인별 다양한 양상을 보입니다.
 
일례로, 조증시기에는 정신적인 활동과 신체적인 활동 모두에서 굉장히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스스로도 에너지가 증가했다고 느낍니다. 기분 역시 고조되며, 자신감이 가득한 모습이죠. 또한, 과도하게 낙관적인 양상을 띱니다. 하지만 우울증 시기라면? 슬픔의 지속, 이유 없이 눈물이 나는 감정, 수면습관 및 식욕에 큰 변화가 나타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이와 같이 극단적인 감정의 양상을 띠기에, 충동적인 행동을 하게 될 염려가 높아서 그 위험성이 큰 정신질환으로 알려져있죠. 비정상적인 흥분과 극도의 가라앉음이 주기적으로 나타나 정신에 장애를 불러일으키는 증상입니다.
 
 
│ 조울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요인들
 
조울증이 발병하게 되는 원인은 크게 유전적, 생물학적, 사회심리학적 이유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족 중 조울증을 앓고 있는 이가 있다면 발병 확률이 높아지기에 유전적인 요인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죠. 생물학적인 요인은, 뇌 내의 감정을 조절하는 것과 관련된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에 의한 조울증을 일컫습니다.
 

 
사회심리학적 요인은 말 그대로 조울증 환자를 둘러싼 환경적인 요인과 과거의 생활사건 및 성격적 특성에 의한 것입니다. 어린나이에 부모의 상실을 겪었거나, 죽음, 이별, 실패, 실망 등 정신적인 충격이 큰 사건을 겪으며 영향을 받았을 확률이 높다고 판단하지요. 
 
게다가 조울증 환자는 의존적이고 강박적인 성격, 히스테리성 성향, 낮은 자존감, 자기비판의 경향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울증 진단을 위해서는 환자별 심층 진단과, 면담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체질에 따라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양상에도 차이가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양극단사이의 균형잡기
조울증 한방치료
옛날한의원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특화진료! 옛날한의원에서 조울증 치료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조증과 울증의 극단적인 감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 안정된 심리상태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지요.
 

 
감정기복이 잦고, 충동적인 감정을 억누르기 어려운 이가 주변에 있다면 하루 빨리 조울증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옛날한의원은 서울 3호선 압구정역 5번 출구 도보 100미터 거리, 극동스포츠 건물 7층에 자리했습니다.
 
조울증은 증상의 심각도가 심해지면, 순간의 자살충동 등 위험수위가 높아지게 됩니다. 옛날한의원은 조울증부터 화병, 공황장애,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는 한방정신과 한의원이니 문의 후 자유롭게 방문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