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감정기복은 물론 신체증상까지 호소하는 조울증(양극성장애)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감정기복은 물론 신체증상까지 호소하는 조울증(양극성장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42회 작성일 21-04-23 15:34

본문

감정기복은 물론 신체증상까지...양극성장애인 조울증을 겪으며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이 많은 요즘입니다. 최근 몇 년새에 20% 이상의 급증한 환자수를 보이기도 했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죠. 조울증은 우울증보다 극단적인 선택을 할 염려가 높은 기분장애이니,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일반적으로 감정기복이 심할 때 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으나, 양극성 장애로서 판명되는 조울증은 보다 복합적이고 장기화된 형태를 보입니다. 단순히 하루동안 빚어지는 조증 및 우울증상의 모습이 아니란 것이죠.

양극성장애

조울증의 정신 및 신체적 증상

조울증 환자의 사례를 보면, 환자에 따라 다양한 양상을 띄지만, 우울감정에 더불어 신체적인 증상까지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 두통, 무기력감 등이 대표적이죠. 조증의 시기라면 기분의 들뜸이 과도해 생활의 여러부분에 부작용을 낳게 됩니다. 일례로, 잠을 적게 자도 피곤하지 않고, 무분별한 쇼핑이나 성적인 관계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는 환자도 있습니다.

대체로 산만해보이고, 끊임없이 말을 하는 등 심하게 들떠 있다는 인상을 주지요. 자신만만함이 지나고 난 후 우울증이 찾아오면, 그 극단의 차이로 인해 환자가 느끼는 고통이 무척 크답니다.

조울증 약물 치료 및

재발에 관하여

조울증으로 인해 양방의 항우울제, 항정신병약 등을 복용하며 치료를 받다가, 약으로 인한 거부감이나 불편감이 심해 저희 한의원에 오신 분이 많습니다. 약을 복용하다가 끊게 되면 양극성장애가 악화되기 쉽습니다.

한방정신과적인 치료는 약에 대한 부담이나, 내성 혹은 습관성 등에 있어 자유로운 치료입니다. 35년 이상의 오랜 임상경험과 치료노하우로 회복을 돕고 있으니, 옛날한의원의 문을 두드려주시길 바랍니다.

조울증은 감정의 변화가 극심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현실감이 떨어지게 되는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실제 일어난 일인지, 망상 속의 일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의 모습을 보이는 분도 있죠.

조울증 치료 역시 하루 빨리 전문가를 찾아 진단받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예후가 좋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한방정신과 특화 한의원

35년 이상의 치료 노하우,

옛날한의원

한방정신과에 특화된 본원은 서울 3호선 압구정역 5번출구 근처의 극동스포츠 건물에 자리했습니다. 오랜 기간의 연구와 임상사례를 토대로 조울증 환자에 맞는 적합한 방법을 적용해 드리고 있지요.

신경증(노이로제)과는 다르게 다뤄져야 하는 조울증 치료의 해답, 정신질환인 강박증, 우울증, 화병 및 공황장애부터 조현병, 치매까지 치료하고 있는 옛날한의원에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조울증 환자들은 본인이 병에 관한 자각을 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이에, 주변 분들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지요.

주변인 중 감정기복이 극심해보이는 분이 있다면 양극단의 감정 사이에서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치료를 권해주셔야 합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양적인 조증 상태와 음적인 우울증 상태를 정확히 살펴, 균형을 보이는 정상의 상태로 돌려놓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옛날한의원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방법으로 하는 조울증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元氣)를 불어넣는 방법은 한의학의 정도이지요. 정도(正道)대로 치료를 잘 진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순간의 자살충동까지 휩싸이는 양극성 장애인 조울증! 조울증으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워졌다면 옛날한의원에서 치료를 시작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