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조울증(양극성장애) 무심코 넘겼다간 큰일! 빠른 치료가 시급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조울증(양극성장애) 무심코 넘겼다간 큰일! 빠른 치료가 시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89회 작성일 21-04-23 15:36

본문

안녕하세요. 정신질환에 특화된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입니다. 많은 분들이 앓고 있는 정신 질환 중 오늘은 조울증(躁鬱症)에 대해 간략하게 얘기해보려 합니다.

사회 생활로 겪는 스트레스, 인간관계에서 오는 외로움 등 현대 사회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하면서 다양한 정신적 질환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조울증과 우울증이죠. 조울중과 우울증 환자는 과거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주변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특히 조울증은 2006년 4만 2,530명에서 2010년 5만 4,792명으로 약 29%가 증가하는 등 빠른 상승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조울증으로 괴로워한다는 뜻이죠.

허나 아직도 많은 분들이 조울증과 우울증(憂鬱症)을 잘 구별하지 못하며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우울증과 조울증은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완화되는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확실하게 비교해보자!

조울증 VS 우울증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조울증과 우울증에 대해 혼동하곤 합니다. 허나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우울증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우울한 기분을 느끼는 것인데 반해, 조울증은 조증과 우울증이 번갈아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느 때는 기분이 들떴다가 갑자기 우울한 기분이 드는 등, 우울증보다 복합적인 심리 상태를 가집니다.

보통 조울증은 조증이 나타나기 전에 우울증이 있거나 조증이 나타난 이후에 우울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우울증이었던 환자의 5~10% 정도는 6~10년 후 조증이 발생해 조울증으로 발전될 수 있답니다.

조울증은 어떤 증상을 보이나요?

그렇다면 조울증은 구체적으로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조증 상태가 되면 기분이 고조되고 낙관적인 자세를 보입니다. 더불어 에너지와 자신감이 가득하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활발할 활동을 합니다. 허나 판단력이 떨어져 주위 일에 쉽게 눈길을 돌리거나 충동적인 상태가 되죠.

반면 우울증은 매사에 기운이 없고 걱정, 불안 증상이 나타납니다. 뿐만 아니라 슬픔이 지속되거나 이유 없이 눈물이 나고 식욕, 수면이 줄어드는 등 신체적인 문제가 발생하죠. 이와 같은 증상이 발전되면 심한 경우 죽음이나 자살에 대한 생각까지 반복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조울증이 발생하면?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

조울증은 만성적인 질환이기에 가만히 놔둔다고 증상이 완치되지 않습니다. 물론 일시적으로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는 있으나 이보다는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다는 점을 항상 유의해 둬야 합니다.

이때 조울증 치료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뤄집니다. 약물치료, 면담치료, 한방치료, 교육 및 사회적 지지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방치료는 신체의 기운을 원활하게 하고 쌓인 울화를 풀어주는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몸 상태를 원상태로 회복하는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죠.

그러므로 조울, 우울 증상을 동시에 해결해야 하는 조울증 특성에 맞는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조울증 환자를 치료한 경력을 가진 옛날한의원의 경우 풍부한 노하우로 진단부터 치료까지 제공하니 이목이 쏠릴 수밖에 없죠.

조울증, 겁내지 말고 바로

옛날한의원에 문의해주세요!

옛날한의원은 환자 중심의 체계적인 진단으로 다양한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체, 정신적 증상을 모두 고려한 치료로 ADHD, 치매, 강박증, 수면장애 등 다양한 정신질환을 모두 다스리는 것이 포인트지요.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를 불어넣는 치료로 조울증을 완치할 수 있도록 돕죠. 이를 위해 체력의 허실과 체질에 따른 치료로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개인에 맞게 정도(正道)대로 치료하므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죠.

그러므로 신경안정제, 항우울제 과다 복용 없이 건강한 치료를 받고 싶다면 옛날한의원의 한방 치료에 주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에 따른 한방 치료로 만족을 드리는 옛날한의원에 지금 바로 문의하십시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