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내가 혹시 조울증(양극성장애)? 의심된다면 조속한 치료만이 정답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내가 혹시 조울증(양극성장애)? 의심된다면 조속한 치료만이 정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78회 작성일 21-04-23 15:38

본문

안녕하세요, 정신과 질환 특화 35년 전통의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입니다. 과거와 달리 오늘 날은 정신과 질환에 대한 치료가 매우 활발해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정신과 질환에 대한 치료를 꺼려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많은 정신과 질환 중 조울증(躁鬱症)에 대해 말씀 드리려 합니다.

대한민국은 전 세계의 그 어떤 나라보다도 빠른 발전을 이루어냈습니다. 특히 경제의 경우 전 세계 그 어떤 나라도 한국의 발전 속도를 따라갈 수 없다고 혀를 내두를 정도죠. 허나 빠른 발전을 겪었음에도 현대인이 겪는 스트레스는 오히려 대폭 늘었는데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사회적 경향과 모습, 그리고 사회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고스란히 정신질환으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유명인의 사례를 들자면, 천재 전자 바이올리니스트로 유명하던 유진박도 조울증을 앓고 있다고 했죠. 실제로 그의 집에는 조울증 상태를 짐작케 할 수 있는 여러 흔적들이 발견되곤 했습니다.

과열된 경쟁, 혼자라는 외로움 등에서 비롯된 스트레스는 점차 오장에 쌓여 가면서 현대인을 갉아먹고 정신과 질환의 양상으로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흔히 알고 있는 우울증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조울증으로 번지기도 한답니다. 매년 조울증을 앓는 환자의 수가 늘어나면서 조울증의 증상과 치료에 관심을 갖는 분도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조울증의 대표적인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보다 더 복잡한 질환,

조울증(躁鬱症)

흔히 조울증이라고 말하면 우울증과 헷갈려하는 분이 많습니다. 허나 두 질환은 명확히 다릅니다. 공통점은 우울함을 내재하고 있다는 점. 조울증은 우울함과 조증이 번갈아 일어나기 때문에 우울감이 일상을 지배하는 우울증과는 전혀 다른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말하는 우울증은 신경증(노이로제)에 해당되고, 조울증은 정신병에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정확히 조증의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과도한 자신감, 말 빨라짐, 충동적인 행동, 환각, 망상 등이 조증의 증상에 해당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조증의 상태일 때는 머리의 사고 회전이 매우 빨라지는데요. 에너지가 너무 넘친 나머지, 생각을 주체할 수 없는 것입니다. 기분이 너무 들떠있다가도 한순간에 기분이 다운되는 우울증이 번갈아 나타나게 되죠.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활동까지 활발해지다보니 충동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재발이 높은 정신과 질환,

빠를수록 좋은 조울증 치료

'우울증보다 괜찮은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우울감이 지속되는 우울증보다 더 위협적인 정신과 질환이 바로 조울증입니다. 한없이 활발하던 기분이 갑자기 다운되면서 매우 부정적으로 바뀌기 때문에 더 큰 회의감을 느끼고, 심할 경우 극단적인 선택도 하게 되기 때문이죠. 또한 재발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예방 목적의 유지치료는 필수입니다. 더 나아가 단지 눈에 보이는 증상치료가 아닌 근원적인 방법을 통해 신체와 정신을 동시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조울증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치료, 정신치료, 면담치료, 한방치료 등이 있으며, 정신질환 특화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는 환자의 신체적 기운을 원활하고 활발하게 한 뒤, 내재되어있는 울화를 풀어주는 방법으로 조울증을 치료합니다. 조울증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함으로써 재발을 미연에 방지하는 셈이지요. 또한, 환자의 현재 심리상태와 주변환경 등을 면밀히 고려해 적절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결과만큼이나 치료의 과정이 중요한

조울증, 옛날한의원에서 치료하세요


신경안정제와 항우울제 등 양약으로 조울증을 치료할 수는 있습니다. 허나, 약을 과다복용하게 되는 폐해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정신과 질환일수록 과도한 약 사용보다는 원인에 따른 개인별 치료와 진료가 필요하죠. 옛날한의원에서는 화병과 공황장애, 강박증, 우울증, 조울증, 정신분열증, 사회공포증, 불면증, 틱장애, ADHD 등 다양한 정신과 질환을 근원적으로 해소시키는 데에 초점을 두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치매도 함께 치료하고 있다는 사실, 참고해주십시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방법으로 하는 조울증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元氣)를 불어넣는 방법은 한의학의 정도(正道)이지요. 정도대로 치료를 잘 진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5년간 오직 정신과질환에만 특화되어 운영된 한방정신과 전문 옛날한의원에서 조속히 조울증 치료를 받고 더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한방정신과 치료, 이상 옛날한의원이었습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