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조증 증세로 인한 불안증과 우울증의 극단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조증 증세로 인한 불안증과 우울증의 극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16회 작성일 21-04-23 15:42

본문

조울증으로 의심되는 증상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조울증한의원치료를 제공하는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 이야기를 나눠볼 질환은 '조울증'으로, 조증 증세로 인한 불안증과 우울증의 극단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공통적으로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워 악순환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증의 시기라면 기분의 들뜸이 과도해 생활의 여러부분에 부작용을 낳게 됩니다. 일례로, 잠을 적게 자도 피곤하지 않고, 무분별한 쇼핑이나 성적인 관계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는 환자도 있습니다. 대체로 산만해보이고, 끊임없이 말을 하는 등 심하게 들떠 있다는 인상을 주지요. 자신만만함이 지나고 난 후 우울증이 찾아오면, 그 극단의 차이로 인해 환자가 느끼는 고통이 무척 크답니다.

울증의 시기에는 항상 침울하고 비관적이며 세상에 즐거운 것이라고는 없으며 모든 일을 귀찮아 합니다. 간단한 일도 결정을 내리는 데 무척 시간이 걸리고 행동도 아주 느리며 움직이기를 싫어하고 말수도 적어지며 자기 과거만 자꾸 후회합니다. 그리고 심하면 일상 하던 간단한 일, 즉 세수를 한다든가 옷을 벗고 입는다든가 심지어 식사나 출근하는 것까지도 하지 않으려 합니다.

사고의 진행도 정체되기 쉽고 항상 나쁜 면만을 의식하며 사업이나 사회적 지위, 생활, 학업에도 자신이 없어지고 건강도 심기적인 생각으로 인해 병과 죽음으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다는 등 망상적으로 생각하는 수가 많습니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는 조울증으로 인한 피해망상, 우울증, 불안증 등의 증상을 해소하실 수 있게끔 한방치료를 제공합니다. 오랜 시간의 한방정신과 임상사례를 확보한 만큼 환자별 명확한 진단과,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만들어 드릴 수 있는 곳이지요.

조울증 외에 화병, 공황장애 그리고

치매까지 치료를 하고 있답니다.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조울증을 앓는 경우, 조증 증세로 인한 급성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많은데요. 일례로, 차분하게 앉아 있지 못하고 잠시도 쉼 없이 돌아다니고 주변에 참견을 하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울러, 밤에도 잠들지 않고 움직이면서 무척이나 들떠있는 모습을 보이지요. 이에 반해, 우울증기가 나타나면 지나치게 침울한 상태가 되어 제대로 먹지 못하고 바깥 생활을 거부하기도 합니다.

조증 상태와 우울증 상태가 반복적이면서도 교대로 나나타기에, 이러한 상반적인 차이로 인해 환자와 그 주변 가족 및 친구들이 무척이나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우울증보다 더 무서운 병이라고 일컫기도 하죠.

양극성 장애로 불리는 조울증!

한방의학으로 치료하세요

조울증을 치료하지 않게 되면, 점차 증세가 심해지고 극단적인 모습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인관계, 사회생활, 학업 등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기 쉽죠. 한방에서 바라보는 조울증은 양의 기운이 과하게 나타나는 조증기와 음의 기운이 과도해 침울한 울증기로 분류해볼 수 있는데요. 각 기간에 과도한 기운을 억제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하는 치료를 진행하는 원리입니다.

조울증치료 한의원인 옛날한의원에 내원하신 여러 환자분들 역시 개인별 나타나는 조울증 증세에 차이가 있으셨습니다. 경조증, 조증, 심한 우울증 등 그 양상이 다양하지요. 이에, 발생 원인에 따른 치료방법 또한 세밀하게 방향을 잡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했답니다.

극단적인 정서반응으로 인한

조울증! 장기에 부정적인 영향까지...

우리의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기에, 조울증이 나타나게 되면 심리적인 피로감은 물론 신체에까지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나는데요. 일례로, 심장, 간, 비장 등의 기능까지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오장육부로까지 어혈이나 담음 등 해로운 물질이 생성돼 손상을 야기하는 것이지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는 심리적인 안정은 물론, 몸 전체의 균형과 장기의 안정화를 돕습니다.

한약치료, 침, 뜸 등 다양한 한의학 요법을 활용해 기혈순환을 돕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는 한방정신과 치료! 한의학박사이자 35년 이상의 오랜 치료 경험을 자랑하는 의료진이 있는 옛날한의원을 추천드리겠습니다.

3호선 압구정역 5번출구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으니, 조울증으로 인해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시고 방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