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우울증에 이어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병하는 정신과 질환, 조울증!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우울증에 이어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병하는 정신과 질환, 조울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회 작성일 21-04-23 15:50

본문

안녕하십니까. 압구정동에 위치한 옛날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조홍건 원장입니다.

옛날한의원은 35년 전통을 자랑하는 한의원으로서,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곳이죠.

현대인들의 '감기'라고 불리는 우울증! 최근 들어서 한 가지 질환이 더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조울증'인데요. 조급한 생활을 반복하며 개인의 마음을 돌보지 못해 나타나는 정신과 질환으로, 감정 기복이 심하다는 것이 주된 특징이죠.

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데이터에 따르면 조울증 진료 인원이 2013년 7만1687명에서 2017년 8만 6706명으로 약 21% 증가했다고 밝혀졌습니다. 이처럼 조울증은 우울증과 마찬가지로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정신질환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조울증(躁鬱症)' 입니다. 관련 내용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Q. 조울증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조울증은 정신과에서는 양극성 장애(兩極性 障碍)라는 병명을 사용합니다. 양극성장애는 기분, 에너지, 생각과 행동 등 극단적인 변화가 특징으로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조울증의 경우, 여성이 남성보다 약 2배가량 발병 확률이 높았고, 연령대는 20대~50대 사이 가장 많은 발병률을 보였습니다.

Q. 조울증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양극성 장애는 우울장애와는 임상적으로 뚜렷하게 구별이 가능한 정신과 질환입니다. 허나, 우울증 상태에 접어들면 일반적인 우울장애와 유사한 양상을 보이기도 하죠. 양극성 장애 환자들은 대부분 극단적인 에너지 충만, 기분의 고조 등과 같은 경험을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더불어, 고통 및 절망도 함께 경험하여 양극단을 경험했다고 말하죠. 이러한 심한 진폭의 기분 변화로 정상적인 생활을 불가능하게 하는 병의 심각한 증상들은 일상적인 기분의 변화와 구별할 수 있는 양극성 장애의 주된 특징이기도 합니다.

조울증(양극성장애)의 '조증상태'는 신체적인 행동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활동도 활발해지며 에너지가 증가합니다. 또한, 쉽게 짜증을 내기도 하며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기도 하죠. 만일, 증상이 심한 경우, 환각을 경험하거나 망상에 사로잡히는 경우도 있어 위험합니다. 반면, 조울증의 '우울증상태'는 슬픔이 지속되거나 이유 없이 눈물이 나거나 이전에 즐기던 일이 재미없어지고, 사회생활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만약, 병의 수준이 악화된 경우, 죽음이나 자살에 대한 생각을 반복적으로 하는 경우도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Q. 조울증, 치료가 가능한가요?

조울증 치료방법에는 약물치료, 상담치료 그리고 교육 및 사회적 지지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치료를 시행할 때는 환자의 안전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며 전문가의 철저한 진단적 평가 그리고 현재의 증상뿐 아니라 앞으로의 건강에 대한 계획 등이 목표로 세워져야 합니다. 이는 환자의 완치율을 높이는 유효성 높은 치료 방법으로 환자의 의지력 향상에 도움을 주죠. 따라서 치료 과정 중에는 약물치료와 정신치료뿐 아니라 재발에 관여하는 스트레스 요인까지도 함께 고려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조울증의 경우 만성적인 질환이므로 일시적으로 증상이 호전되어도 계속적인 치료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바쁜 삶을 살다 보면 마음의 병을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루에도 다양하게 기분 변화가 오는 것은 일상 속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좋음과 나쁨이 번갈아 온다면 조울증이 아닌지 심각하게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특히 한 번 발병 이후, 재발률이 높은 정신 질환이기 때문에 초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한 질환이지요.

만일, 조울증이 의심스럽거나 치료 방법에 대해 찾고 계신다면, 35년간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옛날한의원은 어떠신가요? 양약(항우울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으신 분이라면 더욱이 옛날한의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한국인 체형과 체질에 딱 맞는 한방 재료를 사용하여 환자 개인에게 최적화된 치료를 진행하고 있죠. 더불어, 환자 개개인별 세심한 대화를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소하려는 치료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입소문이 나 해외에서까지 방문해주시는 이들이 있을 정도이지요. 조울증, 더 이상 혼자 감싸 안고 가지 마시고 옛날한의원과 함께 해결해나가세요. 환자분의 편안했던 일상생활을 옛날한의원이 되돌려 드리겠습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