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양극성장애 치료 옛날한의원] 조울증이 의심스럽다면 자가진단테스트를 해보세요.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양극성장애 치료 옛날한의원] 조울증이 의심스럽다면 자가진단테스트를 해보세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3회 작성일 21-04-23 16:08

본문



안녕하세요? 한의학박사이자,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밝힌 '우울증, 조울증 진료현황'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우울증과 조울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수가 총 265만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처럼 조울증은 이제 더 이상 소수가 겪고 있는 질환이 아니라는 것이 판명 났습니다. 실제로, 병원을 내원해주는 환자분들 중 조울증 환자의 수도 늘어났죠. 그래서 오늘 옛날한의원과 함께 살펴볼 주제는 조울증! 만일, 조울증으로 밤잠 못 이루고 계신 분이라면 오늘 포스팅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 조울증 정의

생각 외로 많은 분이 조울증(躁鬱症)과 우울증(憂鬱症)을 혼동합니다. 허나, 이 둘은 분명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우울증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극도의 우울감을 느끼는 것에 반해, 조울증은 조증과 우울증이 번갈아 나타나기 때문이죠. 즉, 조울증은 어느 때는 흥분되고 신났다가 갑자기 우울한 기분이 드는 등, 우울증보다 복합적인 심리 상태를 가집니다.

일반적으로 조울증은 조증이 나타나기 전에 우울증이 있는 상태였거나, 조증이 나타난 이후에 우울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요. 처음에 우울증을 겪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난 후, 조증도 함께 발생해 조울증으로 발전될 수 있죠. 이는 더욱 까다로운 치료기법이 요구되기 때문에 조울증은 시의 적절한 치료가 어느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조울증 자가진단

1. 팽창한 자존심 또는 심각한 자신감

2. 수면에 대한 욕구 감소

3. 평소보다 말이 심하게 많아짐

4. 사고의 비약(주관적인 경험)

5. 주의 산만(외적 자극에 쉽게 이끌림)

6. 목표 지향적 활동의 증가 및 정신 운동성 초조

7. 쾌락적인 행동에 지나치게 몰두

※만일, 상기 증상 가운데 3~4가지 항목이 3달 이상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조울증 증상

조울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먼저 조증 상태가 되면 기분이 고조되고 매사에 낙관적인 자세를 보입니다. 넘치는 에너지와 자신감을 과시하며 신체적, 정신적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죠. 하지만 판단력이 흐려진 상태라 주변 자극에 쉽게 노출되어 충동적인 상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반해, 우울증은 매사에 기운이 없고 수시로 걱정, 불안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와 더불어 슬픔, 무기력함이 지속되거나 이유 없이 눈물이 나고 심지어는 불면증과 같은 신체적인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죠. 이같은 증상이 수년간 지속될 시, 심할 경우 죽음과 자살에 대한 생각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일, 자신도 주체할 수 없는 감정기복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조울증을 의심해보십시오. 하루 중 수십 번씩 감정변화가 일어나기에 시의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일상생활을 제대로 영위할 수 없게 되죠. 더군다나 병의 증세가 심각해질수록 치료기간도 함께 늘어 시간과 비용, 모두 허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울증 치료, 어떤 곳을 선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정신과질환에 특화된 한의원을 35년간 운영 중인 옛날한의원이 정답입니다. 조울증은 물론 조현병, 강박증, 사회공포증, 화병, 치매 및 공황장애까지 다양한 치료클리닉을 보유해 전문적인 치료를 진행하죠. 또한, 양약(항우울제 및 신경안정제) 부작용 걱정 없는 안전한 한방 약재를 처방해 더욱 안심이죠. 조울증 치료! 믿을 수 있는 옛날한의원으로 지금 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방법으로 하는 조울증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元氣)를 불어넣는 방법은 한의학의 정도(正道)이지요. 정도대로 치료를 잘 진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正道善行有得 !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