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양극성장애 치료 옛날한의원] 극심한 기분장애, 조울증의 원인은 무엇일까 > 우울증/조울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조울증 정보

[조울증/양극성장애 치료 옛날한의원] 극심한 기분장애, 조울증의 원인은 무엇일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09회 작성일 21-04-23 16:09

본문



안녕하십니까.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한의원을 운영 중인 조홍건 원장입니다.

갑자기 기분이 좋았다가 급격히 안 좋아지는 사람을 보곤 조울증을 의심하곤 합니다. 하지만 조울증은 이보다 더욱 극심한 기분 장애를 보이는 정신질환 중 하나인데요. 자신도 주체할 수 없는 감정 기복과 그로 인해 주변 지인들에게도 악영향을 미쳐 시의적절한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죠. 현대인의 병, 조울증! 오늘은 옛날한의원과 조울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조울증이란, 조증과 우울증의 감정이 함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울증' 상태일 경우 자신의 모든 생활이 우울한 기분으로 덮여 있고 삶에 대해 비관적인 태도를 보이죠. 정신 운동의 저하나 자살의욕, 죄책감, 절망, 무기력증에 사로잡혀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 '조증'일 경우, 단순히 기분이 들뜨고 유쾌해지는 것을 넘어 과도한 자신감, 극도의 신나는 감정을 느낍니다. 이는 곧 충동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나타나 환자 본인을 곤란에 빠뜨리죠.

그것이 알고싶다 !

조울증의 원인

아직 조울증의 명확한 원인은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세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병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죠. 이는 생물학적 요인, 유전적 요인, 사회심리학적 요인인데요. 생물학적 요인의 경우, 뇌 내에서 감정을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의 불균형으로 인해 조울증이 초래된다는 것입니다. 유전적 요인의 경우, 가족 중 조울증 환자가 있을 경우, 일반 가정에 비해 조울증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는 것을 뜻하죠.

마지막으로 사회심리학적 요인으로는 크게 생활요인, 병전 성격 2가지로 나뉩니다. 사회 심리학적 스트레스를 받아 장시간 지속되는 변화들을 연쇄적으로 일으켜 결국에는 외적 스트레스가 없는 환경에서도 다시 재발하기 쉽다는 것을 내포하고 있는 '환경요인 및 생활사건'과 강박성 및 히스테리성 성격, 자기 비판을 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에게 더욱 쉽게 발병한다는 원인으로 '병적 성격'이 있지요.

극심한 감정 기복으로 고통받는 조울증

어떻게 치료하며 좋을까?

조울증의 치료방법으로는 양방과 한방으로 나누어집니다. 그중에서도 양약(항우우울제 및 신경안정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는 분들은 주로 한방치료를 선택하죠. 환자별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사용하여 안전한 치료기법을 선보이기 때문. 한방에서 조울증은 '사람마다 음적이나 양적이냐에 따라 반응하는 양상이 다르다'라고 판단합니다. 음적인 사람은 위축되는 경향을 보이는 반면, 양적인 사람들은 주로 폭발적인 경향을 모이며 각 성향에 따라 각기 다른 양상을 띕니다. 그렇기에 각 성향에 따라 각기 다른 한약을 사용해 증상 호전을 꾀하는 것이죠.

특히 조증이 두드러진 '양적인 사람에게는 청심온담탕이나 청심강화탕이 효과적이고, 울증이 두드러진 음적인 사람에게는 소간해울탕이나 보심단이 증상을 완화시키는 최적의 치료법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나아가 조울증은 약물치료의 효과가 높은 편이라, 지속적으로 한약을 복용하면 긍정적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극심한 감정 기복으로 인해 사람들을 만나는 게 무서우신가요? 그럴 때일수록 혼자 있는 것이 아닌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옛날한의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환자와의 긴밀한 상담을 통해 근원적인 문제를 해소하는 치료기법을 선보입니다. 덕분에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는 물론, 높은 완치율도 자랑하고 있죠.

조울증, 우울증, 공황장애, 치매 등 다양한 정신과클리닉 보유

안전성, 전문성, 환자만족도 모든 부분 높은 점수

강남구 압구정동 옛날한의원으로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