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불면증의 올바른 처방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 함께 이야기를 나눠볼 주제는, <불면증>에 관한 내용입니다. 잠들지 못하는 고통은 신체적으로 피로를 누적 되게할 뿐만 아니라, 우울증 등 여러 정신 질환과도 연관이 깊습니다.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제를 복용하면서 약에 의존해 억지로라도 잠드는 사람이 늘어난 요즘입니다. 실제 불면증 환자는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꾸준히 증가해왔다는 통계도 있지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인 옛날한의원에서는, 국내 한의원으로서는 처음으로 강박증, 공황장애, 화병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표면적인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약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온전한 쾌유를 지향합니다. 정신적인 질환의 증상을 원인부터 진단해 환자의 회복을 돕고 있죠.
건강한 삶에 필수적인 숙면!
숙면하지 못하는 불면증의
다양한 형태
불면증은 한자 풀이 그대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증세를 가리킵니다. 일반적으로 잠을 조금밖에 못 자는 것을 불면증으로 칭하지만, 애초에 잠들기가 힘든 경우, 자는 도중 자주 깨는 경우 역시 불면증의 일종이죠.
또한, 잠을 깊이 못 자고 얕게 자는 경우와 아침에 깨어나서도 상쾌하지 않고 잔 것 같지 않은 경우, 꿈을 많이 꾸어 잔 것 같지 않은 경우 역시 불면증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식욕부진, 피로감, 안정피로,
가슴 두근거림, 경계,
주의집중력 감퇴, 두중,
두통, 설건, 변비
위의 증상들은 불면증으로 인해 동반되는 신체적인 악영향에 해당합니다. 부수되는 증상이 다양하고, 무척 많은만큼 주의를 기울여 불면증을 다루고 신속한 치료가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잠을 푹 잘자는, '숙면'은 잠자리에 들고 난 뒤 5~10분 안에는 잠에 들어야 하며, 자는 동안 자주 깨지 않아야 합니다.
더불어, 날이 밝은 아침에는 눈이 쉽게 떠지고, 상쾌한 기분이 들어야 건강한 잠이라 할 수 있지요. 혹, 낮에 많이 졸립거나 피로감이 심하다면 숙면을 취하지 못했기 때문!
불면증을 제대로 극복하려면?
수면제의 악영향
잠을 자기 위해 수면제를 복용하는 환자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번 의존하게 되면 수면제를 과량 복용하게 되기도 쉽지요. 신체에 여러 장애를 초래할 수 있기에 주의가 꼭 필요합니다.
35년 전통의 옛날한의원은 정신과 질환 관련 특화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불면증 관련 고민 역시 해결해드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발이 차면 잠이 안 오는 수가 많기에 효과적인 수면을 위해서는 발은 따뜻하게 덮고, 가슴과 머리는 약간 서늘하게 하는 것이 좋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등 역시 따뜻하게 하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적 진료를 토대로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환자별 진단과 치료가 필수적인 정신과적인 증상! 신경증 및 불안장애 등 전반적인 문제를 다룰 때도 적합한 치료방향을 제시합니다.
불면증으로 인하여 우울증과 같은 다른 정신질환이 동반되기 전에, 하루빨리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불면증을 사려과다(思慮過多), 음허화동(陰虛火動), 심담기허(心膽氣虛), 위중불화(胃中不和) 이렇게 4가지 형태로 세분화하여 개개인에게 꼭맞는 올바른 처방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화병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부터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습니다. <불면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하루 빨리 문의주시고 방문해주십시오.
- 이전글[조현병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조현증(정신분열증)! 주변인의 역할이 중요하다 20.08.31
- 다음글[강박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불안함으로 인해 특정한 행동이나 생각이 반복되는 강박증 20.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