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 극복방법, 올바른 대처법은 무엇?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 극복방법, 올바른 대처법은 무엇?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38회 작성일 21-04-16 14:15

본문

가족이 공황장애를 겪는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여러분의 가족 중 누군가가 공황장애 진단을 받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도울 수 있을까요. 과연 내가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는 가족이 공황장애를 겪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 지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공황장애 환자들을 진찰해보면 대개 어떤 심리적인 갈등으로 인해 울화가 심장에 쌓여 심기능이 허약해지기 마련입니다. 그 후 과로나 칠정손상 등의 계기가 있어 갑자기 공황의 증상이 나타나곤 하지요. 따라서 공황장애 환자들은 일상에 조그마한 변화만 와도 스트레스를 극심하게 받곤 합니다.

환자에게 조급하게 회복을 강요하지 말라

가족들은 환자에게 조급하게 회복을 강요하기보다는 긍정적인 태도로 기다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의 상태는 아직 치유가 멀었는데, 가족들이 기대치를 갖고 환자를 바라보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으며 심한 부담감을 갖게 되기 떄문이죠.

장기적인 마인드를 가지도록 노력하라

공황장애의 치료과정은 대부분 좋아졌다가 나빠졌다 하기 마련입니다. 증상이 조금 나빠졌다고 하여, 치료에 실패한 것은 아니며 괜한 실패감은 스트레스로 작용해 증상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따라서 환자의 증상이 조금씩 좋아질 때마다, 크게 동요하지 않는 것이 가족의 올바른 태도입니다. 하루하루의 변화보다는 장기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좋아요.

공감하며, 격려와 포용의 마음가짐을 가져라

가족들이 공황장애 환자에게 효과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우선 공황 증상으로 인한 고통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공감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후 환자가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분위기로 만들어 주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환자를 비난하거나 윽박지르기보다는 환자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격려하는 마음가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답니다.

35년 한방정신과의 대가, 옛날한의원

한의학에서 공황장애는 마음 속에 응어리진 갈등, 즉 울화에 의해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나타내는 화병의 일종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35년 노하우와 경험으로 양방에서도 해결하지 못한 공황장애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옛날한의원으로 문의하세요.

옛날한의원은 개인마다 각기 다른 성향과 체질을 파악하고, 공황장애의 원인에 맞는 근본적인 치료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십 수년간 공황장애와 한방 정신과를 연구한 한의학박사 조홍건 원장이 직접 진료해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지금 옛날한의원의 문을 두드려보세요!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