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연예인 병? 공황장애 조기 치료가 필요해...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연예인 병? 공황장애 조기 치료가 필요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50회 작성일 21-04-16 14:22

본문

안녕하세요.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지난 연말 갑작스러운 호흡곤란 증세를 호소하며 응급실을 찾은 직장인 임모(28)씨는 검사상 아무런 신체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임모씨의 생각은 다른데요. 가슴이 갑자기 답답하고, 심장이 마구 뛰면서 숨이 가빠졌다는 그녀. 이러다가 죽을 것만 같았다는데요.

저혈압이나 미주신경성 실신이 아닐까에 대해 의심하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아닌 것 같아 한방정신과를 찾았습니다. 검사 결과는 연예인병으로도 잘 알고 있는 '공황장애'로 밝혀졌는데요. 공황장애는 대체 왜 걸리는 것이며, 어떻게 치료를 해야 괜찮아질까요?

* 미주신경성 실신: 실신의 가장 흔한 유형으로 신경심장성 실신이라고도 하며, 혈관의 확장과 심장서맥으로 야기된 저혈압과 뇌 혈류감소에 의한 반응으로 초래된 실신을 말한다.

오늘 옛날한의원 포스팅에서는 연예인병으로 불리는 '공황장애'에 대해 전격 해부해 보겠습니다.

공황장애, 현대인의 고질병

현대인들의 고질병으로 최근 급부상한 공황장애. 가끔 숨이 좀 답답하고 호흡이 빨라지는 경우가 잦다면 의심을 해볼 만 합니다. 생활환경이 바뀌어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비슷한 증상이 자주 올라와 걱정되는 분이라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을 텐데요. 대개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를 진단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공황장애는 느닷없이 나타나는 공황발작(恐慌發作)과 발작이 없는 기간에도 증세가 언제 나타날지 모른다는 예기불안(豫期不安)까지 함께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에는 견딜만하다고 여겨지다가도 증세가 반복되면 특정공포증, 우울증, 대인기피증, 강박장애, 불면증 등 다른 정신 질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지요. 따라서 공황장애 치료에서 가장 우선시할 것은 원인을 찾아 분석하는 것입니다.

공황장애 FAQ

공황장애의 주된 요인은 무엇?

주된 요인은 신경학적 요인과 심리사회적 요인이 있어요. 심리사회적 요인이 대다수의 원인에 포함됩니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주변인과의 지나친 갈등, 특별한 스트레스 사건 등이 주 요인이 되지요. 이 밖에도 약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음주나 숙취 등도 공황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개인마다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공황장애 치료 경험이 풍부한 병원에서 심도있게 상담한 후 치료에 들어가야 하지요.

공황장애 증상은 무엇?

공황장애는 단계적으로 증상이 진행됩니다. 초기에는 호흡이 가빠지고, 숨이 막혀 질식할 것 같은 느낌을 경험합니다. 이후 손과 발 등 신체 일부의 떨림과 저림 등 감각 이상 증세가 나타나며, 오한과 식은땀이 나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해질 수록 광장공포증이나 폐소공포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초기에 공황장애를 치료하는 병원이나 한방정신과를 방문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공황장애, 한의학을 믿어보세요.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 도와드릴게요!

공황장애는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증상의 빈도가 잦아지고, 발작 증상이 점차 심하게 나타는 것이 특징입니다. 증상이 심해질 수록 사람이 많거나, 통제할 수 없는 곳에는 가지 않으려고 하는 회피행동(回避行動 , avoidance behavior) 나타나기도 하지요.

35년간 공황장애 한방치료를 특화하여 임상경험이 풍부한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게 문의하세요. 옛날한의원은 공황장애의 발병원인을 면밀히 살피고, 체력의 허실과 체질에 따라 개인에게 맞는 치료를 강구합니다. 가장 건강하게 공황장애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공황장애 때문에 고민이 많다면? 질환에 대해 잘 인지하고 생활관리까지 더불어 진행하는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으로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방법으로 하는 공황장애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元氣)를 불어넣는 방법은 한의학의 정도이지요. 정도(正道)대로 치료를 잘 진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正道善行有得 !!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