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누구나에게 나타날 수 있는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법은?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누구나에게 나타날 수 있는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법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52회 작성일 21-04-16 14:25

본문

안녕하세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입니다.

본원에서는 양약(항정신병약)의 폐해를 줄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원인에 따른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내담자의 공황장애와 강박증, 우울증, 화병 등 정신질환들에 대하여 근원적인 해소를 중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가장 무서운 마음의 병이 바로 <공황장애>라고 합니다.

마음에 난 병은 그 잔상이 오래 남기도 하는데요. 인터넷을 통해 바라보면 많은 연예인들도 공황장애의 고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공황장애 때문에 수년간 약을 복용하거나 병원 치료를 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불안'이라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간에게 있어 가장 원초적인 감정입니다. 그리고 그 불안으로 인해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이 공황장애인데요. 저의 서적을< 공황장애, 한방으로 고친다>를 보면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심담담대동증(心澹澹大動證)으로 보고, 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임상에서의 실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 공황장애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황장애란?

죽을 것 같은 느낌의 무서운 공포와 불안증상이 갑자기 밀려오는 현상을 공황발작(panic attack)이라고 합니다. 아무런 유발인자나 어떤 심리적인 갈등의 배경없이 예측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갑자기 심한 불안 증상이 엄습하고 그 증상이 수분 내에 없어지는데 이 같은 공황발작이 되풀이 해서 일어나는 병이 공황장애(panic disorder)입니다.

다시말해, 공황장애란 특별한 유발요인 없이 자연발생적으로 반복되는 공황발작과 또다시 이 공황발작이 생길까 두려워하는 예기불안(anticipatory anxiety)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과적 질환입니다.

<공황장애 증상>

1) 가슴이 심하게 두근거리거나 심장박동이 빨라짐

驚悸, 怔忡 或 頻脈

2) 땀을 흘림

汗症(自汗, 手足汗, 頭汗, 心汗)

3) 손, 발 혹은 몸이 떨림

手足振顫 或 身瞤動

4) 호흡이 가빠지거나 숨이 막히는 느낌

短氣悸乏(呼吸困難), 短氣欲絶不得息

5) 흉통 또는 흉부 압박감

胸痛 或 胸悶

6) 질식할 것 같은 느낌(목이 눌리거나 졸리는 감각)

窒息感

7) 메스꺼움 또는 복부 불편감

惡心嘔吐 或 腹部不便感

8) 자제력을 잃거나 미칠 것 같은 두려움

恐懼自失, 心跳欲厥

9) 비현실감 또는 이인증

非現實感 或 離人感

10) 죽을 것 같은 두려움

恐懼欲死

11) 오한 또는 열감을 느낌

惡寒 或 上氣

12) 어지럽고 쓰러질 것 같은 느낌(어지러움, 불안정감, 머리멍함 또는 졸도)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