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한방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로 외출이 겁난다면? 한의원치료 고려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공황장애한방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로 외출이 겁난다면? 한의원치료 고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24회 작성일 21-04-16 14:28

본문

심박이 매우 가쁘게 뛰는 것은 물론, 심하면 호흡이 곤란해지기까지 하는 공황발작. 공황장애를 가진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모습인데요. 공황장애로 외출이 겁난다면?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정신과 질환에 특화하여 35년간 전문적으로 진료해온 한의원이지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건너편에 자리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정신과 증상을 종합적으로 살피는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공황발작으로 어려움을 겪는 <공황장애>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광장공포증, 우울증, 강박증과도 밀접한 연관을 가진 증상으로 최근들어 연예인 등 유명인들이 앓고 있다고 밝히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질환이죠.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불안 증상!

공황장애와의 연관성 多

한의학적인 시각에서 공황장애를 바라본다면,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감정이라 할 수 있는 불안과 관련된다고 보여집니다. 심담담대동증(心澹澹大動症)을 일으키기에 심허(心虛)로 말미암은, 질환으로 해석할 수 있지요.

가슴이 심하게 두근거리면서, 숨쉬기가 힘들어지고, 정신을 잃고 쓰러질 것 같은 증상이 대표적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얼굴이 창백해지고 손발이 차며, 식은땀이 나게 되는 증상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공황장애는 불안증(정충증)과

공포증(경계증)의 정도가 극도로 심하게 나타납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공황장애 역시 화병의 범주에 속하는 개념으로 해석합니다. 공황장애도 火病처럼 주로 해소되지 않은 마음 속 응어리 등에 의해 발현된다고 여기는 것인데요. 이에, 저희 한의원에서는 체질적인 요인과 정신적, 환경적인 요인 모두를 고려해 원인부터 치료합니다. 환자별 적합성과 완성도 높은 '변증론치'를 원칙으로 하는 것이지요.

약에 대한 의존도가 커진

공황장애 환자라면?

공황장애 치료를 위해 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서 양방치료를 해야할지, 아니면 한의원에서 한방치료를 받아야 할지 고민하는 분이 많습니다.

대개의 경우, 공황장애 환자들은 양방치료를 경험한 후 약에 대한 의존도가 커져 어려움을 겪곤 하는데요. 저희 한의원에 방문하시는 환자들 역시 신경안정제와 항우울제 및 항정신병약에 지나치게 의존된 상태에서, 한방치료를 시작하는 분이 많습니다.

표면적으로만 작용하는 독한 약에 의존하다 보니, 머리가 무겁게 되고 맑지 못한 상태로 이어지는 모습을 많이 보이지요. 또한, 기억력 감퇴와 졸음 증가, 체중 증가 등의 어려움을 토로하는 경우도 흔하지요.

공황장애의 어려움!

정신과 질환 관련

특화진료를 진행하는

옛날한의원을 방문해보십시오.

옛날한의원에서는 화병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은 물론, 본인은 물론 가족까지도 힘들게하는 치매 역시 진료하고 있습니다.

정신적인 요인, 사회환경적인 요인, 체질적인 요인, 소질적인 요인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 공황장애를 치료합니다. 옛날한의원으로 한방정신과 진료를 문의해보세요.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방법으로 하는 공황장애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元氣)를 불어넣는 방법은 한의학의 정도이지요. 정도(正道)대로 치료를 잘 진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