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끊임없는 예기불안을 겪는 공황장애! 벗어나려면?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끊임없는 예기불안을 겪는 공황장애! 벗어나려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94회 작성일 21-04-16 14:29

본문

 

안녕하세요? 서울 강남에 자리한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은 '끊임없는 예기불안을 겪는 공황장애'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본인은 물론 주변인까지 힘들게하는 공황장애에서 벗어나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의 시작이 꼭 필요하답니다.

참고로 저희 옛날한의원은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특화진료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항우울제 등으로 인한 습관성이나 내성이 염려되는 분들도 편안하게 찾아 치료를 받고 계시오니, 자유롭게 문의주시고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옛날한의원은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건너편에 자리했습니다. 3호선 압구정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100m 거리이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공황장애 환자들을

힘들게 하는 것들

공황장애는 공황발작과 더불어, 그 자체적인 예기불안까지 더해지는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이에,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분류하기도 하는데요. 환자 본인에게는 엄청난 압박감과 불안, 공포감 등이 나타나게 돼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숨이 막히고 죽을 것 같은 증상 등의 공황발작이 나타나는 것도 예측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지요.

다만, 공황발작과 비슷한 증상이라하여 무조건적으로 공황장애로 판단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상황변화 등에 따른 몸의 자율신경계를 통한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기에, 전문의와의 상담과 진찰을 통한 진단이 꼭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한방정신과 관련해 가장 많은 저서를 펴낸 조홍건 원장이 공황장애 관련 저서에도 다뤘듯이, 공황장애 역시 한의학적인 접근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항우울제 등 양방치료를 받고 난 후 불만족스러운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한방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에 대한 의존도 걱정 등에서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이지요.

마음의 병이라 할 수 있는

공황장애! 치료의 시작

공황장애의 경우 심장 기능의 허약함이나, 응어리진 갈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다고 봅니다.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는 오랜 임상경력을 토대로, 공황장애는 물론, 다방면의 증상을 한방정신과 진료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한의원으로는 최초로 강박증, 공황장애, 화병 전문클리닉을 운영해오기도 한 이력이 있지요.

35년 전통의 옛날한의원에서는 공황장애 환자별 심도 높은 진단을 통해, 치료방향을 설정합니다. 아울러, 환자에 따라 공황장애 외에 우울증, 건강염려증, 강박증, 불면증 등의 복합적인 증상을 가진 경우도 많으니 하루빨리 치료를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 하에 공황장애 치료를 시작한다면, 분명 증상과 어려움은 나아질 수 있습니다. 공포감에 휩싸이게 하는 공황발작 증상도 서서히 없어질 수 있죠.

복잡한 사회 구조상 겪는 경쟁 스트레스와 성공 강박증, 인간관계의 어려움 등... 공황장애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많은 이유들, 누구나에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리사회적인 요인 외에, 유전적인 요인이나 신경생물학적 원인에 의해서도 공황발작 증상이 나타나기에, 개인별 진단과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공황장애는 물론 화병, 우울증, 강박증부터 조현병까지 특화하여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공황장애>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 있다면 언제든 옛날한의원의 문을 두드려 주시길 바랍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