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도의 불안감이 나타나는 공황장애, 대표적인 증상은?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극도의 불안감이 나타나는 공황장애, 대표적인 증상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59회 작성일 20-10-30 10:25

본문

[공황장애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극도의 불안감이 나타나는 공황장애, 대표적인 증상은?


안녕하십니까. 35년 전통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공황장애가 가장 무서운 정신 질환이라 불리는 이유, 혹시 아시나요? 바로, 예상치 못한 순간에 나타나는 공황발작 때문입니다. 공황발작 증세는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극도의 불안과 두려운 감정으로 인해 호흡곤란 등의 신체적인 어려움으로 겪게 되는데요. 이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함께 동반되어 환자의 일상생활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오늘 옛날한의원과 살펴볼 주제는 공황장애,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황발작 : 공황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급박하고, 극도의 공포감이 느껴지는 것을 공황 발작이라고 합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극심한 공포가 밀려들고, 강렬한 불안과 공포반응이 나타나는데요. '숨이 막혀 질식해 사망할 것 같다'라는 등의 파국적인 생각까지 들게 하죠. 이는 다른 불안장애와 달리 공황장애에서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공황장애의 정의

공황장애는 사회공포증 등의 질환과는 달리, 막연한 불안감을 느낀다는 것이 주된 특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예상치 못한 발작으로 인해 예기불안이 무척이나 큰 편에 속하는데요. 신경생물학적 요인이나 심리적 요인, 트라우마, 유전 등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의학적인 측면으로는 심장 기능의 허약함, 울화가 축적된 마음의 갈등으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해석하죠.


◈ 공황장애의 증상

임상학적으로 공황장애 시, 경험하는 불안의 강도는 엄청납니다. 무려 사형집행 직전의 사형수가 경험하는 불안감의 3~4배가 된다고 하죠. 공황발작이 일어난 그 자리에서 쓰러질 것 같고, 미칠 것 같으며 죽을 것 같은 공포감을 가지는 것이 주된 특징인데요. 정신적인 증상과 더불어, 맥박이 빨라짐, 가슴 두근거림, 식은땀, 손 떨림 등이 신체적인 증상까지 동반되어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어려워집니다. 이와 더불어, 속이 불편하고 자제력을 잃은 느낌, 오한도 함께 동반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죠.


◈ 공황장애의 치료

공황장애 역시, 다른 질환들과 마찬가지로 초기 증상 파악, 시의적절한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증상 완화뿐만 아니라 질환의 재발률을 낮추기 위해 세심한 치료 방향을 잡도록 해야 하죠. 공황장애의 재발률을 낮추는 치료방법으로는 한방치료가 가장 각광 받고 있습니다. 환자별 체질, 증상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이죠. 환자 본인이 자신의 근원적인 문제를 직면하고 이를 해소함으로써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공황발작, 마음 고생하시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이제는 걱정하지 마시고 옛날한의원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옛날한의원은 이도치심요병이라 하여 도(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개념을 기반으로 한방정신과 치료를 진행합니다. 어릴 적 트라우마, 응어리진 갈등에서 비롯되어 나타날 수 있는 공황장애인만큼, 질환과 증상을 면밀히 파악하고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죠. 공황장애는 얼마든지 나아질 수 있는 질호나입니다. 평온한 일상과 사회생활을 되찾고 싶으시다면 빠른 시일 내 치료를 진행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공황장애, 우울증, 치매 등 다양한 치료과목을 보유하고 있는 옛날한의원

풍부한 경력을 바탕으로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자랑합니다.

공황장애, 더욱 악화시키지 말고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