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는 무엇보다 초기치료로 잡을 수 있습니다!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는 무엇보다 초기치료로 잡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72회 작성일 21-04-16 14:42

본문

 

반갑습니다.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입니다. 
 

최근 과도한 업무, 복잡한 인간관계 등 다양한 내·외부적 상황에 의해 스트레스 받을 일이 늘면서 정신질환을 호소하는 현대인이 많습니다. 정신질환은 심각한 스트레스 및 불안요소, 공포심, 우울증 등 각종 요소에 의해 복합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정신질환은 이제 흔한 질병이 되어버린 지 오래입니다.
 

그중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연예인들에게도 자주 나타나는
공황장애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언론에서 공황장애를 겪는 연예계 스타, 정재계 인사, 스포츠 스타 등이 많기 때문에 '공황장애'를 친숙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주변에서도 공황장애를 호소하는 경우가 꽤 많아 더욱 관심을 갖고 볼 수 있죠.
 
허나 공황장애가 왜 생기는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공황장애 역시 남일이 아니며, 자신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정신질환이기에 평소에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답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공황장애를 무엇이라 정의하는지 확인해보고, 빠른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시급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합적인 원인도 있겠지만...
한방에서는 공황장애를
'일종의 화병'이라 정의합니다!
 

 

공황장애는 무엇을 뜻할까요? 글자를 그대로 풀이해보면 '공포감에 당황하는 증상'이라는 질환에 해당합니다. 예를 들어 느닷없이 불안이 극도로 심해지는 것을 말하죠. 뿐만 아니라 심장이 빨리 뛰고 두근대 죽을 것만 같은 극단의 공포 증세에 몰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공황장애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학계에서는 공황장애의 요인을 유전적, 체질적, 환경적 원인 등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여러 요인들이 얽혀 복합적으로 발병한다는 의견이죠. 허나 한의학의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한의학에서는 공황장애의 원인을
심담기허와 간기울결로 보고 있기 때문!

 
이는 곧 공황장애가 '일종의 화병'이라는 뜻과 일맥상통합니다. 마음 속에 응어리진 갈등, 울화에 의해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나타나므로 이와 비슷한 정신질환이라는 것이 한의학의 입장이랍니다.
 
마음의 병을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신체적인 증상으로도 표출되는 만큼 공황장애 역시 심신의 안정과 기혈 회복이 중요하다고 보는 것이죠. 특히 공황장애는 마음 속 불안요소를 없애지 못해 예기치 못한 상태에서 자연발생적으로 극도의 공포심과 발한, 어지러움, 흉통 등을 느낀답니다. 이처럼 신체와 정신적 불안이 함께 나타나는 만큼 심신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황장애 치료, 늦기 전에 시작하세요!
공황장애 초기 치료로
완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황장애는 불치병이 아니냐 묻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본인의 의지와 조기 치료가 더해지면 완치를 기대하볼 수 있는 정신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포자기하고 포기하실 필요 없습니다.
 
특히 공황장애는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초기 공황장애 증상은 불안감과 긴장감 정도로 시작하나, 증상이 심해질수록 호흡곤란, 극도의 공포증상 등 상황이 악화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늦기 전에 빠른 치료가 필요하죠. 

 

정신질환에 특화된 옛날한의원에서
공황장애 치료를 받아보세요!

 

원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하는 옛날한의원을 만나면 공황장애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완치가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먹고, 옛날한의원이 가진 노하우와 치료 비결을 통해 차근차근 치료를 시작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그러니 공황장애라고 해서 숨지 마시고 당당하게 옛날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세요! '알아서 치료되겠지'라고 생각하면 더 심해질 수 있는 공황장애, 체계적인 치료가 있어야만 나을 수 있습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