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죽을 것 같은 공포! 공황장애 치료의 해답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공황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죽을 것 같은 공포! 공황장애 치료의 해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12회 작성일 21-04-16 14:45

본문

죽을 것 같은 공포!

공황장애 치료의 해답

안녕하세요. 공황장애한의원치료를 제공하는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입니다. 죽을 것 같은 불안감과 공포가 몰려오는 병으로 유명한 공황장애! 공황장애는 소위 '연예인들의 병'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몇 년 새,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고 공개한 연예인이 늘어난 이유에서죠. 대중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생활을 하는 연예인들의 직업 특성상, 많은 스트레스 등에 노출되는 것과 연관이 깊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 사이에서도 공황장애는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공황장애(恐慌障碍)를 해석해 본다면, '불안'이라는 감정과 연관성이 깊은데요. 이러한 감정은 강렬한 트라우마 등에 의해 촉발되기 쉽습니다. 또한, 신체 장기 중에서는 심장(心臟)과 관련성이 높죠.

즉, 공황장애는 심허(心虛)로 인해 심담담대동증(心澹澹大動症: 심장이 요란하게 뛰는 증상)을 일으키게 되고, 공황발작 증세인 식은땀이나 창백함, 흉통, 숨이 막힐 것 같은 호흡의 불안정, 쓰러질 것 같고 죽을 것 같은 극도의 공포감이 연쇄적으로 나타나는 환자가 많습니다.

숨이 막혀 죽을 것 같은

공포감! 공황장애

치료의 원칙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인 옛날한의원에서는 공황장애 환자별 정신적인 요인, 환경적인 요인 그리고 체질적인 요인까지 세심히 고려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황장애가 나타나게 된 '원인'부터 치료하는 것이지요. 이러한 변증논치(辨證論治)의 원칙은 공황장애 환자의 특성에 따른 것이기에, 치료의 적합성이나 완성도 부분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편입니다.

공황장애 환자들에게 가장 큰 두려움은 공황발작이 언제 나타날 지 모른다는 것인데요. 본인도 예측하기 어려운 때에 갑작스러우면서도, 반복적으로 발생하기에 정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일례로, 사람들이 많은 출근길 버스에서 갑작스럽게 공황발작 증세가 나타나 쓰러지는 경험을 하는 환자분도 있었지요. 한 마디로 예상하지 못하는 일상적인 상황에서도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발작이, 두려움을 증폭하는 병입니다. 치료하지 않는다면 계속적인 두려움의 악순환이 염려되지요.

공황장애 환자들이

겪는 공황발작 증상

공황발작 증상은 공통적으로 불안(不安)이라는 감정에 기초합니다. 이와 동시에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심장이 심하게 두근거림, 전신의 떨림, 손발의 떨림, 질식할 것 같은 기분, 자제력을 잃거나 미칠 것 같은 두려움, 현기증, 몸을 가누기 힘든 상태로 보이게 됩니다.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을 방문하신다면, 공황장애로 인한 심리적인 증상부터 신체적인 증상까지 모두 치료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한약, 침, 약침, 인지행동치료 등이 그 예지요.

더불어, 공황장애를 극복하고자 오랜기간 항우울제 등 양약에 의존해온 분이라면 부작용이나 무력감 등으로 인해 고생하셨을 텐데요. 양약을 점차 줄여가면서, 부작용 염려를 덜 수 있는 생약인 한약으로 치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몸에 조화로운 한약으로

공황장애를 치료!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본원에는 35년 이상의 임상경험과 치료 노하우를 보유한 원장이 있는 만큼, 방문하신다면 공황장애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공황장애 클리닉, 화병 클리닉 등을 운영해왔으며 치매까지도 치료해온 곳이랍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를 불어넣는 치료로 공황장애를 완치할 수 있도록 돕죠. 이를 위해 체력의 허실과 체질에 따른 치료로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개인에 맞게 정도(正道)대로 치료하므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죠.

공황장애로 인한 극단적인 불안에서 벗어나 마음의 안정과 생활의 여유를 되찾으실 수 있도록 옛날한의원이 돕겠습니다. 얼마든지 완치가 가능한 공황장애! 조기에 진단받으시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정신과 진료 관련 기록 걱정없는 한방정신과 치료! 언제든 옛날한의원의 문을 두드려주십시오. 감사합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