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는 완치가 가능한 병, 치료방법은?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공황장애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는 완치가 가능한 병, 치료방법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6회 작성일 21-04-16 15:00

본문



안녕하세요.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한의원을 운영 중인 조홍건 원장입니다.

요즘 많은 현대인이 겪고 있는 신(新)질병, 그 중 하나가 바로, 공황장애입니다. 공황장애(恐慌障碍)는 어떠한 장소에서라도 예측할 수 없이 일어나기 때문에 더욱 공포의 질환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무서운 공포와 불안증상이 갑자기 밀려오는 현상인 '공황발작(恐慌發作)', 이것이 되풀이되며 발생하는 병이 바로, 공황장애입니다. 많은 사람이 두려움을 가진 공황장애, 오늘 옛날한의원과 함께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불안증이 문제다!

공황장애의 정의

공황장애는 대부분 불안증이 원인입니다. 불안증은 불안을 일으키는 생각에서 야기되는 질환으로, 내면의 불안한 감정에서 시작되지요. 이처럼 마음속에 쌓인 불안감정은 과거에 겪었던 큰 사건, 소극적인 성격 등이 축적되어 트라우마나 상처로 남게 됩니다. 이같은 마음을 즉각적으로 해소하지 못하고 마음속 깊이 억압시켜 불안증을 야기하게 되는 것이죠.

이와 같은 마음의 갈등이 쌓여 생기는 병증 중 하나가 바로, 공황장애입니다. 공황장애는 불안장애(不安障碍 : 다양한 형태의 비정상적, 병적인 불안과 공포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장애를 일으키는 정신질환)의 한 유형으로 예기불안이 끊임없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내면의 불안심리를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공황장애는 완치할 수 있다.

공황장애의 치료방법

우선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공황장애는 '완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공황발작이 처음 시작될 때, 병원을 내원해 시의적절한 치료를 진행한다면 약물치료만으로도 눈에 띄는 치료결과를 경험할 수 있죠. 공황장애의 치료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양방치료와 한방치료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양방치료

먼저, 양방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방치료는 공황장애의 치료라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치료법인데요. 주로 신경안정제 및 항우울제를 사용하고 있죠. 신경안정제는 불안감, 초조, 긴장 등의 증세를 일시적으로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죠. 허나, 장기간 복용 시 신체적, 정신적 의존성 및 내성이 생겨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불어, 습관성, 중독성도 함께 나타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치료기법이기도 하지요.

◈한방치료

한방치료의 경우, 양방치료를 이미 겪은 환자분들이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약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진 상태로,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극심한 불안감을 보이기 쉽죠. 이에 대응하여 한방에서는 별다른 부작용 없는 천연약물인 한약재를 활용해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명현반응 없이 공황장애를 치료할 수 있는 귀비탕, 온담탕, 보혈안신탕과 같은 약물 처방을 진행하기 때문. 이는 정신치료와 병행할 시,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공황장애 치료를 위해 한의원 내원을 선택하시는 것이죠.

옛날한의원은 양약의 폐해를 줄이기 위해, 원인에 근거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황장애의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치료를 중점으로 유효성 높은 치료 결과를 선보이고 있지요. 더불어, 공황장애뿐만 아니라 화병, 강박증, 정신분열증, 사회공포증, 치매 및 우울증 등 다양한 치료클리닉을 보유하여 전문성 있는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그 명성을 떨쳐 국외 환자분들도 내원 하시고 있답니다. 만일, 갑자기 발생하는 공황발작으로 일상생활이 힘드신 사람이라면, 더 이상 병을 키우지 마시고 옛날한의원을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를 불어넣는 치료로 공황장애를 완치할 수 있도록 돕죠. 이를 위해 체력의 허실과 체질에 따른 치료로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개인에 맞게 정도(正道)대로 치료하므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