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의 3단계에 대해 알아보자 > 공황장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정보

[공황장애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공황장애의 3단계에 대해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94회 작성일 21-04-19 12:25

본문

안녕하십니까.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옛날한의원을 운영 중인 조홍건 원장입니다.

최근 많은 현대인이 과한 업무와 집단 경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집단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 집단 내에서 끊임없이 경쟁한 결과, 지금의 한국사회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이죠. 하지만 과연 쉴 틈 없이 경쟁 사회를 경험한 이들이 아무런 마음의 상처도 없을까요? 물론 큰 문제 없이 살아가는 이들도 많지만 스트레스로 정신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도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 많은 이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정신질환을 소개하고자 해요. 바로, 공황장애입니다. 자세한 정보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한다

공황장애란?

수많은 유명 공인들이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 밝히면서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정신질환, 공황장애! 공황장애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발작 증상이 나타나는 정신질환입니다.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거나, 숨이 가빠오는 호흡곤란이 나타나는 등 다양한 신체적 · 인지적 증상이 동반되는 질환이기도 하지요.

공황장애는 하나의 증상만 나타나지 않는다.

공황장애의 증상

공황장애는 일반적으로 공황발작을 함께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황발작 시 나타나는 신체 증상으로는 가슴 두근거림, 답답함, 땀 흘림, 숨 막히는 느낌, 흉부 통증, 얼굴의 화끈거림 등이 있어요. 특히, 공황장애 환자는 혼잡한 장소에 가기를 두려워하며 특정 장소 및 상황에 대해 피하는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도 하죠.

공황장애의 3단계

보편적으로 공황장애는 다음과 같이 3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 - 첫 공황발작후 발작이 반복되는 단계

2단계 - 예기불안과 회피행동 단계

3단계 - 광장공포증이 생기는 단계

1단계

갑작스러운 가슴 두근거림, 가슴 통증, 어지러움, 호흡곤란 등으로 처음 발작이 시작됩니다. 이때 대개는 '혹시 심장질환이나 뇌질환이 아닐까' 걱정을 하고 병원을 찾아서 검진을 받아보지만, 이상이 없다고 나옵니다.

2단계

환자는 공황발작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두렵다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에 공황발작이 또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 무척 불안해집니다. 그래서 '또 발작이 일어나면 어쩌나' 하며 항상 불안해하는 "예기불안"이 생기며, 발작이 반복될수록 발작과 연관된 장소나 상황을 피하려는 "회피행동"의 증상이 생깁니다. 만약 지하철 내에서 발작이 일어났다면 대중교통 사용을 회피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지요.

3단계

예기불안과 회피행동(공포회피)가 심해지면, 집을 떠나지 못할 정도로 생활에 큰 제약을 받게됩니다. 2단계에서의 버스나 지하철 등 좁은 공간이 확대되어 극장, 식당, 회사 등 공공장소를 두려워하게 되는 "광장 공포증" 이 생기게 되고 혼자서는 외출이 불가능하여 지나치게 가족에게 의존하므로 가족들 생활에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그래서 3단계에서는 가족들이 환자를 병원에 데리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공황장애는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힘들게 만드는 정신질환이라는 사실! 주변 지인의 도움이나 병원의 도움을 하루빨리 받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는 어느 상황에 공황발작이 일어날지 가늠하지 못해 늘 불안하고 우울한 감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실제 우려했던 발작이 재발했을 때 주체할 수 없는 공포감에 휩싸여 몹시 괴로울 수 있는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원인 해소가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치료방법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한방치료입니다. 단순 증상 완화에 초점을 둔 치료가 아닌 환자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이를 해소하는 치료기법을 진행하기 때문. 만일, 공황장애로 잠 못 이루고 계신 분이라면 한방치료를 적극 추천합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국내 한방정신과 중 가장 많은 저서를 출간했습니다.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황장애는 물론 우울증, 강박증, 조현병, 치매, 조울증 등 다양한 질환에 맞춘 치료기법을 선보여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도 함께 보유하고 있죠. 덕분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환자가 찾아올 정도로 그 명성이 자자하답니다.

옛날한의원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를 불어넣는 치료로 공황장애를 완치할 수 있도록 돕죠. 이를 위해 체력의 허실과 체질에 따른 치료로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개인에 맞게 정도(正道)대로 치료하므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 전문성, 높은 신뢰도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옛날한의원,

지금 바로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