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마음 속 응어리를 풀어내야 하는 화병치료 > 화병 정보

본문 바로가기
화병 정보

[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마음 속 응어리를 풀어내야 하는 화병치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37회 작성일 21-04-24 10:43

본문

울화가 치미는 울화병! 혹은 화병,

화병치료를 위해서는

마음 속 응어리를 풀어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각종 화병 증상을 종합적으로 살펴, 치료를 결정하는 '변증론치(辨證論治)'를 원칙으로 하는 한방정신과 진료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방정신과 관련 저서를 가장 많이 내기도 한 이력을 가지고 있지요. 한방정신과 진료는 병증의 진행에 따라, 자유롭게 약재를 가감하면서 장기적으로 약물을 복용하여도 안전한 치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화병치료! 왜 한방정신과를

추천하는 걸까요?

장기적으로도 안전한 치료인 것은 물론, 신경안정제 및 수면제 등에 의존하지 않게끔 하는 치료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간이나 위 등 신체 장기에 부담을 주지 않게끔 진행하여 신체 전반을 돌보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한국의 화병

한국인에게만 나타나는 병은 아니지만, 화병(홧병)은 미국정신의학회에서도 관심을 갖고 Hwabyung(화병)으로 공식표기하고 있을 정도로 한국인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어쩌면 억울한 마음을 삭이는 편이고, 참는 문화적인 배경에 의한 것이 하나의 원인일 수 있겠지요. 더불어, 과도한 업무와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실업 등으로 인해 국적구분 없이, 남녀노소 구별 없이 화병을 겪는 분들도 많은 요즘!

옛날한의원은 국내 한의원으로는 처음으로 강박증, 공황장애, 화병 전문클리닉을 운영해왔습니다. 신경안정제, 항우울제, 항정신병약물 등의 폐해를 막기 위해 노력해왔지요. 특히! 정신과 질환에 집중한 치료를 토대로 옛날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분의 정신건강 회복을 돕는 것과 안정된 삶을 만들어 드리는 것에 치료의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복합적인 정신과(精神科)적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 화병!

화병은 또한, 여러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는 일종의 '증후군'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불안, 우울, 공포, 강박 등이 함께 나타나는 질환이라는 특징을 지녔지죠. 억울한 마음을 원활히 삭이지 못하면, 심간비(心肝脾)의 기능이 떨어져 심장두근거림, 상열증(上熱症), 두통, 옆구리통증과 깜짝깜짝 잘 놀라며 식욕이 없고 소화도 안되며 가슴답답증이 나타나 우울, 불면까지 겪을 수 있습니다.

가슴이 두근거리고

깜짝깜짝 잘 놀라며,

열이 안면부위로 달아오르는 경우!

화병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를 주로 호소하는 화병! 한의학에서는 '수승화강조절의 문제'라고도 해석합니다. 인체의 머리는 차갑고 아랫배는 따뜻해야 순환이 원활한데요. 이러한 기운이 반대가 되면 대사기능이 떨어져 각종 질병이 나타난다는 원리입니다.

환자 개인별 체질과 특성을 면밀히 고려해 치료 방향을 설정하는 옛날한의원. 신체 안정을 위한 침구치료, 귀비탕ㆍ보혈안신탕 · 강심단 등 다양한 종류의 약물치료와 심리상담 등을 적용해 마음의 안정을 도와드립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