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울화가 치밀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답답하다면? 화병을 의심!
페이지 정보
본문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은, <울화가 치밀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답답하다면? 화병을 의심!>이라는 내용으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희 한의원은 한방정신과 분야에의 오랜 임상경력을 토대로 신경안정제 및 항우울제에 의존하지 않고 몸 전체를 돌보는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상, 때때로 그 정도가 숨이 찰 정도이며 우울감을 동반해 병원을 방문하는 분들 중 상당수가 화병(홧병)인 경우가 많습니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는 개인별 상담으로 화병을 다스리고 있습니다. 물론,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하여 무조건 화병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죠.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이 산재한 현대인에게는 복합적인 질환이 많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돼 나타난 화병!
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多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기 순환이 원활하게 안 되면서, 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울분, 억울함, 분노, 좌절감 등의 강렬한 감정이 화병과 연관이 깊죠.
이와 같은 강렬한 감정이 오랜기간 체내에 머무른다면? 몸 전반에 걸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화병을, 궁극적으로는 우울증까지 야기할만큼 심각하게 여깁니다.
가슴 두근거림이나 열감, 목의 이물감, 두통, 근육통, 소화불량, 불면증, 생리불순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말하는 분이 많죠. 응어리진 감정 즉 울화(鬱火)로 인해 불안하고 우울하며 잠이 잘 안 오는 것인데요. 아울러, 머리가 아프며 항상 피로하고 만사가 귀찮아지는 무기력증까지 야기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것은 물론,
어지럽고 속이 메스꺼우며
곧 쓰러질 것 같은 증상까지...
화병(火病)이 심해지면, 과도한 감정을 제대로 발산하지 못하게 되므로 억제하는 가운데 일어나는 신경성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 인간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급격하게 받거나 혹은 오랫동안 받게되면 사소한 일에도 짜증과 신경질이 나는 경우가 많죠.
울화가 잘 치밀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 혹은 깜짝깜짝 잘 놀래고 얼굴이 화끈 달아오르는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은 화병의 온전한 치료를 위하여 화를 내게 된 동기ㆍ원인ㆍ대상 등을 파악하는데 주력합니다. 완성도 높은 화병치료를 위해 정진해온,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환자 개인별 체질과 특성을 면밀히 고려해 치료 방향을 설정한 후 심신 안정을 위한 침구치료, 귀비탕ㆍ보혈안신탕 · 강심단 등 다양한 종류의 약물치료와 심리상담 등을 적용해 울화를 풀어드리도록 도와드립니다.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는 한방정신과 진료를 토대로, 궁극적인 마음의 안정을 선물합니다. 화병이든 아니든 현재 불편해 하시는 증상들이 있다면, 편안하게 문의해 주십시오.
옛날한의원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건너편에 자리했습니다. 화병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부터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사오니, 부담없이 물어보세요.
저희 한의원은 3호선 압구정역 5번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100m 거리에 위치해 있으니,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에도 편하실 겁니다. 한방정신과 치료를 통해, 신체적 증상의 해소 뿐 아니라 심리적 안정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하루 속히 치료를 시작하십시오.
관련링크
- 이전글[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울화로 말미암은 모든 병증! 화병을 해부하다 21.04.24
- 다음글[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자꾸만 맴도는 깊은 한숨... 화병을 의심해보세요. 2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