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울화로 말미암은 모든 병증! 화병을 해부하다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십니까.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은, <울화로 말미암은 모든 병증! 화병을 해부하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화병(火病)은 대개 울화(鬱火)로 말미암아 나타나는 모든 병증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분노(화)나, 신경질, 짜증 등의 감정에만 해당한다 오해할 수 있으나, 사람이 사물에게 느끼는 7개의 감정변화와 연관이 깊습니다.
분노(怒:노), 기쁨(喜:희), 사려(思:사), 우울(憂:우), 슬픔(悲:비), 두려움(恐:공), 놀람(驚:경) 등의 칠정(七情)과 골고루 관계됩니다.
화병 환자들이 보이는
다양한 증상
속이 쓰리고 아픈 경우, 입안이 자주 마르고 갈증이 나는 경우, 눈이 침침하고 항상 피로한 경우처럼 신체적인 증상에 연관된 화병 양상도 흔하지요. 쓸데없는 생각이 자꾸 떠올라 힘든 경우나, 깜짝깜짝 잘 놀라는 경우도 화병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돼 나타난 화병은 기(氣)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것에 의한 확률이 높은데요. 신체적인 우울감, 불면증상 외에도 가슴 두근거림이나 열감, 목의 이물감까지 야기됩니다.
실제 많은 화병 환자들은 두통, 근육통, 소화불량, 불면증, 생리불순 등의 복합적인 신체 증상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죠.
응어리진 감정으로 인해
불안하고 우울하시다면,
진료를 받아보십시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은 3호선 압구정역 5번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100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에도 편하실테니 예약 후 언제든 방문해주십시오.
한방정신과 치료를 통해, 신체적 증상의 해소 뿐 아니라 심리적 안정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게됩니다. 많은 환자분이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시작할걸 하고 아쉬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답답함이 응어리진 화병증상!
하루 속히 치료를 시작하십시오
한방정신과에서는, 임상적으로 우울증, 공황장애, 강박증 등은 화병과 같은 맥락으로 파악합니다. 속 썩었던 경험, 울화 등이 신체 내부 장기에 쌓여 있음을 환자가 자각하면서 치료가 시작됩니다. 한의학에서의 정신치료는 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즉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은 완성도 높은 화병치료를 위해, 35년이상 연구를 거듭해왔습니다. 화병의 온전한 치료를 위하여 환자별 화를 내게 된 동기ㆍ원인ㆍ대상 등을 파악하는데 주력하며, 체질에 맞는 탕약이나 침구술(鍼灸術) 등을 적용할 수 있죠.
환자 개인별 체질과 특성을 면밀히 고려해 치료 방향을 설정한 후 심신의 안정을 위한 침구치료, 귀비탕ㆍ보혈안신탕 · 강심단 등 다양한 종류의 약물치료와 심리상담 등을 적용해 기혈 순환을 도와 울화를 빨리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는 한방정신과 진료를 토대로, 궁극적인 마음의 안정을 선물합니다. 화병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부터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습니다.
화병으로 의심되는 증상들로 인하여, 마음의 안정이 어렵다면? 옛날한의원으로 편안하게 문의주십시오.
여러 가지 감정간의 역동적인 관계에 입각한 정신치료를 행하면서, 마음 속에 맺힌 화를 원활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화병한방치료 옛날한의원] 마음에 화가 쌓이면? 火病을 불러일으킨다! 21.04.24
- 다음글[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울화가 치밀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답답하다면? 화병을 의심! 2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