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수승화강조절의 문제로 나타나는 화병! 한방으로 치료하세요 > 화병 정보

본문 바로가기
화병 정보

[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수승화강조절의 문제로 나타나는 화병! 한방으로 치료하세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52회 작성일 21-04-24 11:05

본문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원장 조홍건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한국인의 병이라고도 불리는 '화병'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수승화강조절'의 문제로 인해 화병이 나타난다고 봅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화병으로 의심되신다면 한방으로 치료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화병! 왜 나타나는가
'수승화강조절'의 문제
 

한의학에서 화병이라는 증상을 바라볼 때에, '수승화강조절의 문제'라고도 해석하게 되는 이유, 바로 인체 순환의 원활함에의 원리와 관련이 깊습니다. 즉! 본래 사람의 몸에서 상단부인 머리는 차갑고. 아랫배는 따뜻해야 순환이 원활하다는 점에서 기인하는 것인데요.

만약! 화병으로 인해 이러한 기운이 반대가 되면? 대사기능이 떨어져 각종 질병이 나타난다는 것이지요. 화병(火病)은 그 한자에서 볼 수 있듯이, 가슴 속 뜨거운 응어리 같은 것을 주로 떠올리시는데요. 역시 울화(鬱火)로 말미암아 나타나는 병증을 지칭하게 됩니다.

단순히 화가 나는 상황이나, 신경증, 짜증 등의 감정에만 국한된다고 보는 것이 아닌 우울함이나 슬픔 그리고 놀라움 등의 감정과도 연관되오니 참고하세요. 그만큼 화병 환자들 마다 다양한 증상을 보이곤 합니다.
 

화병으로 인해 빚어지는
정신 및 신체적인 문제

화병을 앓는 환자들은, 전반적인 우울감이나 잠이 안오는 증상 등을 토로하며 이외에 심한 갈증, 피로감, 무력감, 심한 가슴두근거림 또한 겪곤 하는데요. 심지어는 깜짝깜짝 잘 놀라는 증상 역시, 화병에 의한 것일 수 있다는 점!

실제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많은 화병 환자들 중에서도 두통부터 소화불량 등 복합적인 신체 증상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응어리진 감정과 오랜 스트레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화병일 수 있으니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는 환자별 증상을 면밀히 살펴, 치료책을 강구한답니다.
 

옛날한의원은 화병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부터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습니다. 화병의 경우에는, 20여 종류의 탕약을 개개인의 증상과 병증에 따라 적절히 처방하며 다양하게 약물치료를 진행할 수 있지요.

아울러, 심리치료와 함께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를 직접적으로 자극함으로써 체질적 안정과 증상완화를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풀리지 않은 마음 속 응어리와 고민거리에 의해 나타나는 '화병'! 더이상 방치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화병으로 부터 벗어나는
첫 단추! 한방정신과 치료
옛날한의원

완성도 높은 화병치료를 위해, 35년이상 연구를 거듭해온,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은 3호선 압구정역 5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100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울화를 풀어드릴 수 있는 곳! 옛날한의원은,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에도 편하실테니 예약 후 언제든 방문해주십시오.
 

한방정신과 치료에는 체질에 맞는 탕약이나 침술 등을 적용하여, 기의 올바른 순환과 신체 균형을 만들어냅니다. 화병으로 인해 오랜기간 쌓인 스트레스나, 울화가 그대로 몸에 쌓여 있다면? 우울증과 불면증 등은 물론, 신체적인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루 빨리 치료를 시작하시고 마음과 몸의 편안함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