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쌓인 화로 인해 나타난 고통! 화병 > 화병 정보

본문 바로가기
화병 정보

[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쌓인 화로 인해 나타난 고통! 화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76회 작성일 21-04-24 11:07

본문

안녕하세요. 화병한의원치료를 진행하시기 좋은 한의원,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화병>입니다.
 
화병은 쌓인 화로 인해 나타난 고통으로 볼 수 있는데요. 억울한 일이나 상처가 되는 일을 겪으면서, 화병이 발생하면 몸에 쌓인 화로 인해 몸과 마음에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종종 울화병이라는 표현으로도 함께 쓰이지요.
 

울화가 치미는 느낌
화병으로 인해 꽉 막힌 가슴

 
화병 환자분들은 대개 부당한 처우, 축적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가슴이 꽉 막히는 증상을 토로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슴 중앙의 혈자리를 원활하게 풀어주어야 증상이 완화되지요.
 

 
아울러, 심장 및 가슴에 담긴 에너지가 과도해 화병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사기처럼 큰 손실을 얻게 되는 사건, 배우자의 외도처럼 정신적인 충격이 큰 사건, 가족 간의 갈등 등이 화병의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분노와 우울이 자연히 쌓이게 되고, 억압된 감정이 신체적인 증상으로까지 나타나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주게 되는 것이지요.
 

 
한국에서 나타나는 독특한
문화증후군으로 불리는, 화병

 
화병은 특히 한국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문화증후군으로 불립니다. 분노증후군의 일종으로도 여겨지며, 만성화된 분노나 억압감이 대표적인 모습이죠. 사회 및 경제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 공통적이고,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화를 참는 특유의 문화가 영향이 있다고 봅니다.
 

 
화병 환자들의 경우 가슴 속에서 화가 치밀어 오르는 느낌, 큰 덩어리가 가슴에 자리한 느낌으로 답답함을 느끼시는데요. 분노감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과 화병을 혼동하실 수도 있으나 화병은 그 지속기간이 길다는 특징이 있지요.
 
아울러, 우울증과도 헷갈리기 쉽습니다. 실제 화병이 진행되면 초기에는 불안감이나 분노가 많이 나타나지만, 화병 후기에는 우울감으로 힘들어하는 분이 많죠.
 

 
화병치료! 개인별 맞춤 처방으로 
나아질 수 있습니다.
35년 전통 옛날한의원

 

 
장기간 반복된 분노로 인한 만성 화병, 분노행동 및 폭력적인 공격성을 나타내는 급성 화병 형태 등 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양상도 차이가 납니다. 더불어,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증상표현에도 여러 모습을 보이지요. 이에, 환자별 진단과 치료방향 설정은 필수적이라 하겠습니다.
 

한방정신과 특화진료 
옛날한의원! 치료의 노하우가 다릅니다

 
옛날한의원은 35년 이상의 임상 노하우와 다양한 치료사례를 보유한 곳입니다. 화병 및 공황장애부터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답니다. 약에 의존하는 화병치료가 아닌, 부작용 염려나 내성 걱정없는 한약치료로 심신의 안정감을 선물해드립니다.
 
한방에서는 옛부터 기혈의 순환을 돕고, 울화를 원활히 해소해드리는 한약 및 침치료가 있어 왔습니다. 서울 3호선 압구정역 근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는 궁극적인 심리적 안정을 목표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가슴에 가득한 화로 인해 우울감, 식욕 저하, 피로, 불면증이 나타난다면 화병을 의심해보고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치료는 빠를 수록 예후가 좋고 치료의 효과가 뛰어납니다.
 
더이상 억울해하시지 않도록, 편안한 일상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유롭게 문의주시고 상담 예약 후, 방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