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가슴 속 커다란 응어리! 화병을 다스리려면? > 화병 정보

본문 바로가기
화병 정보

[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가슴 속 커다란 응어리! 화병을 다스리려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87회 작성일 21-04-24 11:09

본문

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에서 만나봤던 화병 환자분들의 이야기. '가슴 속에서 화가 치밀어 오르는 것 같습니다', '화를 참으려다 보니 어느새 가슴 속 커다란 덩어리가 있는 것 같이 답답하네요'라고 말하시곤 했는데요. 화병은 마음에서 비롯되지만 이내 몸에도 불편감을 주는 병입니다. 

 
안녕하세요.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 35년 이상 환자분들을 만나고 있는 조홍건 원장입니다. '화병'은 생각보다 그 증세가 심각하고, 신체로까지 많은 고통을 주는 질환입니다. 화병을 앓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가슴이 답답하고, 화가 치밀어 오르는 느낌, 얼굴이 화끈거리는 열감, 명치에 무엇인가가 콱 걸려버린 느낌처럼 불편감을 호소하시곤 하지요. 화병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두 가지 이상이라면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5년 전통 옛날한의원에서는 화병 및 공황장애 같은 정신질환 그리고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습니다. 불편감이 있는 마음과 몸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니 언제든 편안하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가슴 속 우울과 분노가
   억압돼 신체증상으로 나타나는 병
 
화병은 정신적으로 강한 충격을 주는 억울한 일, 한이 되는 일 등을 겪으며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환자들은 분노나 억울함, 우울 등의 감정이 제대로 분출되지 못하고 억압돼 화병 증세를 갖게되는 것인데요. 단순 분노와는 달리 화병은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울러, '억압된 감정'에 의한 부분이라는 점도 유념해주세요. 우울증이나 불안증과도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죠.
 

 
 

│분노나 한스러움 등
   부정적인 에너지가 몸에 계속 머문다면?
 
울화병으로도 불리는 화병은 일종의 스트레스성 신체화 장애로 여겨지곤 하는데요. 주변 환경이나 인간관계 등으로 부터 얻게 되는 스트레스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이지요. 몸과 마음이 연결되어 있기에, 부정적인 감정은 이내 소화불량, 두통, 이물감, 열감, 생리불순 등의 신체 건강문제로 귀결되기 쉽습니다. 
 

게다가 입맛이 떨어지고, 식욕이 저하되면서, 일상의 모든 일에 피로감을 느끼고 무기력해지는 우울 증상도 보이는 경우가 많죠. 혹은, 특정한 이유를 알 수 없는 통증이 나타나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분도 있었습니다.

 

몸 전체를 돌보는 화병치료!
약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기혈 순환을 토대로한 한방치료

 

 

 

옛날한의원의 한방정신과 치료는 화병의 발생 원인과 동기, 대상 등을 면밀히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완성도 높은 화병 치료를 위한 체계적인 진단은 물론, 35년 노하우를 통한 몸 전체를 돌보는 한방치료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건너 편에 자리한 옛날한의원. 화병으로 인해 침체된 몸과 마음을 돌보는 기혈 순환치료와 울화 해소를 위한 탕약 처방 등을 진행하고 있지요. 화병 치료가 가능한 한방정신과 한의원을 찾고 계셨다면, 언제든 옛날한의원의 문을 두드려주시길 바랍니다. 
 

 
화를 현명하게 다스리고, 감정을 원활하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안정을 선물하는 화병치료! 가슴 속 깊은 곳의 응어리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화병으로 인해 가슴이 두근거리고, 깜짝깜짝 잘 놀라며, 동반되는 우울증으로 생활의 질이 급격히 저하됐다면? 하루 빨리 화병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옛날한의원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