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어디까지가 화병일까? 화병 자가진단의 기준 > 화병 정보

본문 바로가기
화병 정보

[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어디까지가 화병일까? 화병 자가진단의 기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13회 작성일 21-04-24 11:25

본문

안녕하세요. 화병, 조울증, 사회공포증, 스트레스, 불안장애, 만성피로 등 다양한 정신질환을 다각도로 분석해 효율적으로 치료하는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 인사드리겠습니다. 

 
정신질환처럼 '마음의 병'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 증상이 심해졌을 때에야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나 이와 같은 '마음의 병'은 신체 질환 못지 않게 심각성을 가지고 있기에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정신 질환은 신체 질환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등 여러 문제를 초래할 수 있기에 주의깊게 살펴봐야 하죠.
 

그중에서 오늘 주목할 정신질환은
바로 전연령층에서 고루 나타나는
국민적 질환인 '화병'입니다!

 
화병은 '참는 것이 미덕'인 우리나라 정서를 반영한 특이한 질환 중 하나로, 예로부터 민간에서 사용된 병의 이름입니다.
 

화병은 쌓인 화를 삭이거나 제때 풀지 못해 몸과 마음의 고통으로 표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대다수의 현대인이 화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며, 자칫 방치했다가는 우울증, 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강박장애 등을 유발할 위험이 있기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화병은 얼굴이 홧홧하게 붉어지고 심장 두근거림, 뱃속이 뜨거워지는 증상 등 신체적 질환을 동반하기에 더욱 유의해야 하죠.

이전까지 화병은 중년 여성, 주부에게만 한정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인식되었으나 최근 화병은 성별, 세대를 막론하고 포괄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젊은 화병 환자 증가세'에 따르면 30대 이하 화병 환자는 2014년 2,585명에서 2018년 4,078명으로 약 57% 증가했는데요. 또한 10대 화병 환자 역시 2014년 312명에서 2018년 653명으로 약 109%로 폭발적인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을 정도로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도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화병은 어떻게 진단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이 알려주는 화병 간이 자가진단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 자신도 화병이 아닐까 의심된다면 아래 자가진단법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화병인지 의심된다면 반드시 체크!
누구나 화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화병의 기초 증상은 울화가 치밀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것이 기본입니다.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고 화가 치밀어 오른다면 특히 화병일 확률이 높답니다. 이와 더불어 깜짝깜짝 잘 놀라거나 얼굴이 화끈 달아오르는 것도 화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머리가 아프거나 잠이 잘 안 오고 항상 피로한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신경이 예민하고 불안한 증상 역시 화병의 증상이라 할 수 있죠.
 
화병의 부수적인 증상은 눈, 머리, 가슴, 위, 손발 등 다양한 신체 증상을 동반합니다. 만약 머리가 띵하거나 무겁고 가슴이 답답하며 숨이 차다면 화병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속이 메스껍고 소화가 잘 안 되며, 목에 뭐가 걸린 것 같은 증세도 화병의 일부죠.

 

이밖에도 화병의 부수적인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증상 중에서도 기초 증상이 5개 이상이며 부수적인 이상이 5개 이상 해당된다면 화병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경우 늦지 않게 치료를 받아 화병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건강을 챙기는 바른 길입니다.

 
화병 치료가 어렵다면?
옛날한의원을 찾아주세요
 

 
화병 때문에 고생했던 날은 이제 그만! 더 이상 화병으로 고민하지 마시고 옛날한의원을 찾아 적합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옛날한의원은 35년 이상 정신과 질환에 특화돼 보다 전문적인 진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신경안정제, 항우울제 등 양악에 의존하지 않는 '건강한' 한방치료로 정신질환을 완화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 문제를 해결하고 적합한 치료법을 제시하는 옛날한의원에서 다양한 정신질환을 치료해보십시오.

 
화병 뿐만 아니라 공황장애, 치매, ADHD, 정신불안증, 강박증 등 현대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정신질환 모두 옛날한의원에서 치료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옛날한의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