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직장인부터 중년여성까지 화병 위험! > 화병 정보

본문 바로가기
화병 정보

[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직장인부터 중년여성까지 화병 위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07회 작성일 21-04-24 11:28

본문

-

안녕하세요. 화병한의원치료하기 좋은 35년 전통의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 이야기를 나눌 한방정신과 질환은, '화병(火病)'인데요. '직장인부터 중년여성까지 화병 위험!'으로 주제를 잡아봤습니다. 과거에 화병 환자들의 상당수는 중년 여성층이었으나 최근에 이르러서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양상을 보입니다.

얼마전 공개된 한 통계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얻게되는 병으로 1위를 기록한 것이 화병이라는 내용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처럼 화병이나 우울증처럼 스트레스성 정신질환은, 스트레스가 만연한 현대사회에 누구나 앓을 수 있는 병인 것이죠.

화병이 무서운 이유!

화병을 꼭 치료해야 하는 이유는 소화기 장애는 물론이고, 결국에는 우울증까지 앓게 되는 등 삶의 질을 전반적으로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우울증은 정신적인 우울감을 호소하는 환자가 많은데요. 화병 환자의 경우에는 가슴 답답함처럼 신체적인 증상을 주로 호소합니다. 이에 더해 짜증나고 쉽게 화가나는 감정적인 증상, 본인도 모르게 울화()가 치밀어 오르기까지 하지요.

가슴의 답답함이나, 화병 증세는 환자의 체질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화를 참으려 하면 가슴이나 목이 콱 막혀버리는 듯한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가슴 깊은 곳의 응어리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가슴 정중앙 부위 즉 전중(膻中)혈(가슴 한가운데 있는 혈자리)은 감정의 기운이 맺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 중 이 부분의 기혈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슴 한 구석이 꽉 막힌 것 같고요..

사는 재미도 없고, 낙도 없고

그냥 어떤 때는 눈물만 나네요..

-화병을 앓고 있는 중년 여성 환자 A씨

일반적으로 전형적인 화병은 결혼 후 시집살이 하면서 억울하고 분한 일들이 차곡차곡 누적되다가 기운이 떨어지면서 쌓인 화를 통제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증상이 발현되는 시기가 기운이 떨어지는 갱년기이다 보니, 쌓여있던 화가 행동화 하기 보다는 신체적 증상(가슴답답함, 가슴두근거림, 깜작깜작 잘 놀람, 열감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달리 청소년기의 화병은, 어려서부터 학업스트레스, 친구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등이 차곡차곡 누적되어 쌓인 화를 통제하지 못하고 폭발하여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 기운이 왕성한 청소년기이므로 신체적 증상 이외에 거친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단순히 마음을 긍정적으로 먹거나, 차분하게 있으려 노력한다 해서 화병은 낫지 않습니다. 얼굴에 열이 오르는 느낌이나, 갑작스러운 분노가 느껴지면서 가슴 정중앙을 눌렀을 때 통증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화병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꼭 전문가와 함께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필요한 질환이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인 옛날한의원에서는, 한의학을 토대로 화병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심리적인 안정은 물론이고 몸 전체를 돌보는 치료를 진행하기에, 건강한 몸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지요. 현명하게 화를 다스리고 울화를 풀어, 신체의 기혈 순환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드리는 치료를 제공합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오랜 임상경험과 치료 노하우를 토대로 하여 화병을 다루고 있는데요. 화병은 물론 우울증, 강박증 및 공황장애나 정신분열증, 치매까지도 치료하는 한의원이오니 자유롭게 물어보시고 방문하시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뭉친 기를 풀어줄

화병 치료!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 가능합니다

서울 압구정동에 자리한 옛날한의원에 오시면, 기(氣)가 뭉쳐 나타난 화병 치료에 적합한 치료법을 안내하는 등 증상에 맞는 치료방법을 적용해드립니다. 억눌린 분노로 신체에까지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필히 화병치료를 시작하셔야 할 때입니다.

만약 화병을 방치하게 된다면 정신적인 증상은 물론이고 신체적인 증상까지 심해질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초반에는 단순 두통으로 시작되었다가도, 나중에는 불면증으로까지 나타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죠.

화병으로 의심되는 증상을 기초로 2주 이상의 현저한 감정적인 변화, 의욕 상실, 식욕 상실 등을 경험하신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법으로 하는 화병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를 불어넣는 치료로 화병을 완치할 수 있도록 돕죠. 이를 위해 체력의 허실과 체질에 따른 치료로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개인에 맞게 정도(正道)대로 치료하므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죠.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