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마음의 짐을 쌓아두지 말자! 화병 예방 및 치료법을 알려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십니까. 환자분들의 몸과 마음의 평온함을 가져다주는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입니다.
전 연령층에서 나타나는 정신 질환 중, 가장 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홧병' 입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의 응어리가 생겨 순간 울화가 치미는 듯한 감정을 느끼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는 직장인,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발병되기 때문에 모든 이들이 조심해야 할 질환입니다. 그래서 오늘 옛날한의원이 준비한 홧병에 대한 포스팅! 홧병은 만성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단순 스트레스로 단정 짓지 말고, 평상시 홧병을 예방하며 건강한 삶을 이어나가시길 바랍니다.
일상 속에서 피할 수 없는 최대의 적, 스트레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는 건전한 생활 리듬이 뒷받침해줘야 하는데요. 매일매일 새로운 자극을 받으면서도
스트레스를 자연스럽게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이 말하다!
일상생활 속 홧병 예방법 3가지
① 마음속 응어리를 인정한다.
일반적으로 홧병 환자들의 경우, 자신의 속마음을 타인에게 이야기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허나, 이는 오히려 병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현재 자신이 가진 고민거리나 응어리를 친구에게 솔직히 털어놓는 것도 좋은 방법. 허나, 사람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자신만의 생각을 글로써 남기거나 음성 녹음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여기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스스로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죠. 문제의 핵심을 마주 보고 자신의 상황과 감정을 되새긴다면 점차적으로 건강한 사고를 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②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갖자.
몸의 여유가 없는 상태라면, 더욱이 마음까지 함께 궁핍해진다는 사실 아시나요? 신체적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상황에서는 수면이 가장 좋은 해소법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은 상황에서도 숙면을 한 뒤, 몸이 개운해지는 느낌을 받으면 마음까지 환기되기 때문이죠. 더불어, 온천욕이나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좋아하는 음식과 풍경을 바라보며 마음껏 힐링을 하다 보면 마음의 무게가 한결 가벼워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③ 창조적 에너지를 사용하자.
보통 창조성이 요구되는 작업에 임하는 일은 스트레스 예방과 치료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번 같은 일들을 반복하는 주부나 직장인의 경우 특히나 효과적이죠. 만약 매일 하는 가사일이라도 그릇을 두는 방식에 변화를 준다거나 집안의 가구 위치를 바꾼다거나 등 창조적 일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이처럼 창조적 에너지를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정신요법에서 '작업요법'이라고 칭하는데. 따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지 않더라도 평상시에 실천하는 방법으로 한방정신과에서도 추천해 드리는 방법이랍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울화가 치미는 홧병, 분노 감정을 현명하게 극복하는 방법 21.04.24
- 다음글[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가슴이 답답하고 화가 치민다면? 홧병을 의심해보자 2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