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홧병, 혼자서 이겨내기 힘들다면? 정답은 이것 > 화병 정보

본문 바로가기
화병 정보

[화병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홧병, 혼자서 이겨내기 힘들다면? 정답은 이것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94회 작성일 21-04-24 11:42

본문



안녕하십니까.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조홍건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한국인에게 자주 나타나는 정신질환, 화병(火病)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까 합니다. 홧병은 마음속의 분노, 울분을 억지로 억제해서 생기는 질환으로 만사가 귀찮다, 가슴이 두근거린다, 가슴이 답답하고 아프다, 사소한 일에도 짜증과 신경질이 난다(울화가 치민다), 속이 메스껍다, 속이 쓰리고 아프다, 두통, 피로, 불면증 등 다양한 병증을 동반하는 질병입니다. 증상이 심해질 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질환으로, 초기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만일, 홧병으로 인해 잠 못 이루고 계신다면 포스팅에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불같은 분노를 잠재우지 못하다.

홧병의 정의

화라는 것은 불(火)을 뜻합니다. '불 같은 화'라는 말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분노는 주체할 수 없는 불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중 홧병은 인간의 여러 감정(感情) 중 화가 쌓인 것을 말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분노가 쌓여 울화병(鬱火病)이 생긴 거라 할 수 있지요. 감정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고 '막혀있는 것' 인데요. 이처럼 화가 쌓여 정신적, 신체적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는 상태를 바로, 홧병이라고 합니다.

불면증, 위장장애, 공황장애, 우울증 등

홧병의 증상

일상 속 벌어질 수 있는 경미한 화라면 금방 풀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각한 화는 쉽게 풀릴 수 없으며, 마음의 앙금을 남기는데요. 때문에 감정 조절이 매우 힘이 들며 마음을 다스리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더불어, 홧병은 개개인별로 예민함, 화의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증상도 각기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지요.

홧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가슴두근거림, 울화가 치밈, 불면증, 만성피로, 복부불쾌감, 우울증, 속이 메스꺼움, 소화불량, 호흡불편, 가슴답답, 가슴통증 등이 있습니다. 이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대부분 부모나 자식, 배우자와의 문제, 실직 등 정신적인 충격이 출발점이 되어 발병한다고 보고 있지요.

혼자 이겨내기 힘들다면 한의원을 추천

홧병의 치료방법

스트레스가 쌓이지만, 표출하지 못하고 스스로 삭이는 상황이 늘고 있나요? 이는 우울증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정신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노조절장애, 충동조절장애 등과 같은 정신질환으로 말이죠. 만일 그렇다면 일상생활은 물론, 사회생활까지 제대로 영위할 수 없을 텐데요. 이를 피하기 위해 평상시에 홧병을 예방할 수 있는 사항들을 찾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자가진단 시행, 스트레스 낮추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죠.

하지만 혼자서 이겨내려고 했지만, 증상이 더욱 심해져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고요? 그렇다면 주저하지 않고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한의원을 추천합니다. 단순 증상 완화가 아닌 문제의 근원을 해소하는 치료기법을 선보이기 때문. 재발률 낮고 완치율 높은 정신 질환 치료를 알아보고 있다면 지금 바로 한의원을 방문하세요.

옛날한의원은 홧병 뿐만 아니라 우울증, 강박증, 사회공포증, 조현병, 치매 및 공황장애 등 다양한 치료과목을 보유한 한의원입니다. 덕분에 전문성 있는 치료기법을 선보이고 있죠. 더불어, 양방치료의 양약(항우울제 및 신경안정제)과는 달리 의존성과 내성의 피해가 전혀 없는 천연약물인 한약재를 활용하기 때문에, 명현 반응에 대한 두려움도 함께 떨쳐버릴 수 있답니다. 몸과 마음의 평온함을 찾고 싶은 환자라면? 더 이상 병을 키우지 마시고 옛날한의원을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