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참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홧병에 대해 알아보자 > 화병 정보

본문 바로가기
화병 정보

[화병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참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홧병에 대해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9회 작성일 21-04-24 11:46

본문

안녕하십니까. 35년 전통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신체적인 질환 말고도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정신적 질환입니다. 이는 스트레스와 심적 부담감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요. 과도한 업무, 야근, 사회생활, 인간관계 등 일상의 전반적인 영역에서 스트레스가 축적되어 이같은 정신적 질환이 발생하는 것이랍니다. 다양한 정신질환 중 오늘 옛날한의원과 함께 살펴볼 질환은 '홧병'입니다. 유독 한국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홧병,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는 것이 덕이다' 라는 말, 다들 한 번쯤 들어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어릴 적부터 강요받고 살아왔던 한국 사회의 정서는 이처럼 '참는 것'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제때 풀지 못한 울화가 가슴 속에 쌓여 홧병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참으면 병 된다' 라는 말을 각인하면서, 홧병이 나타나기 전에 자신의 의견을 확실히 피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초기 증상이 파악될 시에 빠른 치료가 필요하죠. 
 

◈ 홧병의 증상
 

홧병은 가슴 답답, 숨 막힘, 울화가 치민다 등 신체적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이와 더불어, 불안증이나 우울증, 절망감, 분노 등의 정신적인 질환도 함께 발생하게 되죠. 또한, 얼굴에 갑자기 열을 오르거나 몸이 화끈거리는 증상도 홧병에 해당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반적인 '화'를 모두 홧병이라 칭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화는 경미한 상태를 말하며, 쉽게 화를 내거나 풀리는 경우를 뜻합니다.
 

 

그렇다면 홧병은 무엇이 다를까요?
 

자신이 홧병인지 의심이 가는 분이라면 이번 항목을 주의 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홧병 초기 증상을 판단하는 기준은 자신이 화를 얼마나 자주, 오랫동안 지속하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만성적으로 오랜 시간 화를 지속하거나 우울증, 불면증, 공황 등 여러 정신적 질환이 동반된다면 홧병을 의심해보는 것이 현명하죠. 또한, 개인마다 경험하는 홧병의 강도와 증상은 상이할 수 있으니 병원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홧병의 치료방법 

 
홧병의 치료방법으로는 환자의 증상에 따라 2가지로 나뉩니다. 만약 만성 화병일 경우 불면증, 우울증, 조울증 다른 정신질환이 동반되었는지 고려해 복합적인 치료를 해야 합니다. 반면 급성 화병일 경우, 화를 다스리응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정신 치료와 약물 치료를 병행하여 화를 다스릴 수 있도록 치료해야 하죠. 이와 함께 심리 치료, 운동, 분노 관리, 미술치료 등을 함께 시행해 완치율을 높일 수 있답니다. 
 

 
 

 
다양한 화병 치료기법 중에서도 한방치료가 가장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 증상 완화가 아닌 환자의 증상과 체질을 면밀히 파악해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기 때문. 더불어, 긴밀한 상담을 통해 질환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소할 수 있어, 유효성 높은 치료 결과를 자랑합니다. 그중에서도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옛날한의원은 35년 전통을 기반으로 질환별 최적화된 치료를 제공해 명성을 떨치고 있는데요. 국내 한방정신과 관련 저서를 가장 많이 출간한 조홍건 원장이 직접 진료해 높은 신뢰감을 더하죠.  갑자기 치밀어 오르는 홧병으로 인해 고통받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망설이지 않고, 홧병 전문 클리닉 옛날한의원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홧병, 공황장애, 치매 등 다양한 치료과목을 보유한 옛날한의원
친절한 상담을 약속합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