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화병 치료의 첫 단추를 알려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한방정신과 중에서는 가장 저서를 많이 내기도 한 이력을 가지고 있지요.
정신과 질환에 집중한 치료를 토대로 옛날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의 회복을 돕는 것과 안정된 삶을 만들어 드리는 것에 치료의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화병에 관한 오해와 진실
옛날 어머니상에서
많이 나타난다?
옛날 어머니상은 불합리한 상황을 많이 겪으면서도 감정을 표현할 수 없었던 것으로 묘사되곤 합니다. 드라마에서나 전통적으로 화병은 고부갈등이나, 배우자 외도 등을 겪으며 마음이 심란한 여성에게서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여겨져 왔습니다.
미국정신의학회에서도 관심을 갖고 Hwabyung(화병)으로 공식표기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하지만 한국인에게만 나타나는 병이라는 견해는 옳지 않습니다.
큰 편견이지요. 요즘은 과도한 업무와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실업 등으로 인해 국적구분 없이, 남녀노소 구별 없이 화병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옛날한의원은 국내 한의원으로는 처음으로 강박증, 공황장애, 화병 전문클리닉을 운영해왔습니다. 신경안정제 등의 폐해를 막기 위해 노력해왔지요.
화병은 일종의 증후군입니다.
화병은 불안증·우울증·신체화증세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라는 특징을 지녔지요. 즉, 여러 가지 증상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는 일종의 '증후군'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서양의학에서 말하는 심신증이나 신경증은 화병의 범주에 속합니다. 하지만, 정신분열증 등의 정신병이나 간질은 화병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 유념해주시길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가슴이 답~답한 증상!
매사 불안하기까지 하다면?
'스트레스만 쌓이고, 지속적으로 가슴이 답답하며, 매사 불안하고 초조한 느낌'을 감출 수 없다면? 화병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화병은 억눌린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 채 오랫동안 지속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억눌린 감정이 쌓여, 신체적 혹은 정신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이지요.
화병은 무엇보다 마음속에 쌓인 응어리들을 풀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화병을 ‘속에서 열불이 난다.’, ‘울화가 쌓인다.’라고 말씀하는 경우가 많죠.
화병치료는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
환자 개개인의 특성이나 체질을 고려하여, 개별화된 맞춤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화병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부터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으니 <홧병> 으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편안하게 문의주십시오.
옛날한의원에서는 정신과 질환 관련 특화진료로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화병 간이 자가진단법 역시 제시해 드리고 있지요.
옛날한의원에 방문하여 진단받아보세요. 치료의 출발일 수 있습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화병치료, 조홍건 원장이 직접 전하는 화병 FAQ 21.04.24
- 다음글[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나도 화병일까? 화병의 증상 살펴보기 2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