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화병치료, 조홍건 원장이 직접 전하는 화병 FAQ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여러분은 화가 너무 많이 나서 속이 부글부글 끓고, 답답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소리를 지르고 싶지만 차마 소리를 지르지 못해 속에서만 끙끙 앓고 계신적이 있나요? 마음이 아픈 일을 당했는데 덩달아 몸도 아팠던 경험이 있다면 오늘 옛날한의원 포스팅에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흔히 '속에서 열불이 난다.', '울화가 쌓인다.',라고 표현하는 화병은 억눌린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 채 오랫동안 지속하여 신체적인 증상과 정신적인 증상으로 표현되는 것입니다. 정신병(psychosis, 精神病)과는 엄연히 다른 질환인데요. 화병 및 공황장애치료로 잘 알려진 옛날한의원에서 화병과 관련된 여러 질문과 해답을 내려 드릴게요!
화병 FAQ
제가 예민해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화병은 많은 분들이 앓고 계신건가요?
A 1. 한 조사로는 20~30대 여성 직장인 10명 중 4명은 화병의 증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절반에 약간 못 미치는 수치인 화병은 가끔 치밀어 오르는 기분, 얼굴에 열이 오르는 느낌과 같은 기분 변화 외에 피로감, 두통, 소화불량, 불면, 우울, 불안 등 여러 가지 신체적 증상이 동반되게 됩니다. 가슴 정중앙을 눌렀을 때 많이 아프다면 화병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직장인 외에 일반인의 경우 4.2% 정도가 화병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화병, 왜 치료해야 하나요?
A 2. 화병을 제때 치료하지 않고 계속 방치하면 과호흡증후군, 흉통, 비만, 혈압 상승, 당뇨수치 상승 등의 합병증세를 보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더 심해지면 허혈성 심장병, 부정맥, 공황장애, 강박증, 우울증, 사회공포증 등의 병증으로도 변할 수 있지요.
최근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가슴이 심하게 두근거린다거나 깜짝깜짝 잘 놀라신다면? 얼굴이 화끈 달아오르고 사소한 일에도 짜증과 신경질이 나고 가슴이 답답하다면 화병을 의심해보시면 됩니다. 이 경우, 한방정신과인 옛날한의원을 찾아 정확한 진맥을 잡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병 증상 진행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3. 화병은 충격기-갈등기-체념기-증상기 4단계로 구성됩니다. 물론 모든 환자가 이런 단계를 밟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적인 단계는 위와 같습니다. 충격기의 경우 화가 날 충격을 받는 시기이며 갈등기는 격한 감정을 억누르는 시기입니다. 체념기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보다 차츰 자신의 불행을 받아들이는 자세를 가지며 증상기는 마음은 물론 몸까지 아프게 되는 단계입니다.
화병, 한의학 치료가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3. 한의학은 예로부터 정신과 육체를 따로 분리해서 보지 않았습니다. 몸이 건강하지 않으면 마음에도 병이 들고, 마음이 건강하지 않으면 몸도 병이 든다고 보았기 때문이죠. 따라서 한의학에서는 정신과 육체의 균형을 무엇보다 중요시합니다.
화병의 원인과 증상은 매우 다양하고, 개인마다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는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 맞는 맞춤 처방을 진행합니다. 주로 속의 火를 내려주고 심신의 균형을 맞춰주는 탕약을 처방하고 있답니다.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
화병 치료, 시작해보세요!
관련링크
- 이전글[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마음 속 응어리를 풀어내야 하는 화병치료 21.04.24
- 다음글[화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화병 치료의 첫 단추를 알려드립니다. 2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