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불합리한 행동을 반복하는 강박증! 어떡하죠? > 강박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강박증 정보

[강박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불합리한 행동을 반복하는 강박증! 어떡하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03회 작성일 21-04-14 12:18

본문

정신과질환에 집중한 한의원

한방정신과 35년 전통

옛날한의원

안녕하세요. 강박증 한의원치료를 진행하시기 좋은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원장 조홍건입니다. 본원의 조원장은 한방정신과 분야에서 가장 많은 저서를 낸 이력을 갖고 있으며, 오랜 노하우와 임상경험을 토대로 진료합니다.

오늘은, <강박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많은 환자들이 '불합리한 행동을 반복하는 강박증! 어떡하죠?'라고,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거울을 보거나 손을 씻는 등 아주 일상적이고 사소한 행동들까지 제대로 해내지 못하는 분도 있지요. 일례로,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왠지 바라볼 수 없어서, 집중이 되지 않아서, 계속 확인을 해야 해서 외출을 결국 하지 못한 강박증 환자도 있었습니다.

강박사고로 인해 나타난 강박행동!

 과도한 확인과 반복적인 행위의 양상

 

강박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강박사고로 인하여 과도한 씻기, 닦기, 되풀이하는 확인, 질문의 반복 등의 모습을 보입니다. 이러한 강박행동은 사실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누구에게나 조금씩은 가진 모습일 수 있지만, 이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점이 무서운 부분이지요.

대부분 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강박행동을 “남의 얘기”로만 치부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치열한 경쟁사회, 스트레스가 많은 일상, 바쁘고 분주한 도시생활 속에서 지친 심신으로 인해 강박증 등 다양한 정신질환을 앓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강박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살펴본다면, 체질적인 요인, 유전적인 요인, 심리적인 요인, 환경적인 요인, 발병 시 건강상태의 신체적 요인 등이 모두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다양한 요인에 의한 상호작용으로 강박증이 발병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한방신경정신과 분야에서 공황장애, 강박증, 우울증, 사회공포증 등은 화병 증상과도 연관이 있다고 봅니다. 아울러, 강박증을 초기에 치료하지 못하고 계속 악화되도록 방치한다면? 우울증이나 불안증 및 공포증처럼 정도가 더 심각해질 수 있다는 점도 유념하셔야 할 겁니다.

강박장애의 치료! 진단부터 치료까지

 포괄적이고 종합적으로 접근해야...

강박증은 다른 정신질환의 발병과 연관성이 깊은 만큼, 다각도로 환자의 증상을 파악해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방에서는 사람의 감정(感情)을 '기쁨(喜), 노함(怒), 근심(憂), 생각(思), 슬픔(悲), 두려움(恐), 놀람(驚)'의 7가지로 구분하면서 이 감정들이 균형을 잃지 않아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만약 위의 감정 중 불균형이 발생한다면, 각 감정에 연관된 장기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오장육부의 건강까지 해칠 수 있는 마음의 통증도 무시하지 마시고 하루 속히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서울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건너편에 자리한 옛날한의원은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입니다. 국내 한의원으로서는 최초로 강박증, 화병, 공황장애 전문 클리닉을 운영해온 곳이지요. 정신과 질환 관련한 특화진료를 체계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는 한의원이라는 점을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옛날한의원에서는 강박증, 화병, 공황장애 같은 정신질환은 물론 조현병, 조울증, 치매까지도 진료하고 있습니다. 불안이 가시질 않고 안정된 생활이 어렵다면 강박증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언제든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법으로 하는 강박증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를 불어넣는 치료로 강박증을 완치할 수 있도록 돕죠. 이를 위해 체력의 허실과 체질에 따른 치료로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개인에 맞게 정도(正道)대로 치료하므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죠.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