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한방치료 옛날한의원] 혹시 강박증이 의심스럽다면? 자가진단 테스트를 실시하세요! > 강박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강박증 정보

[강박증한방치료 옛날한의원] 혹시 강박증이 의심스럽다면? 자가진단 테스트를 실시하세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92회 작성일 21-04-14 12:21

본문

안녕하세요. 3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옛날한의원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환인 '강박증'에 대하여 알고 계시나요? 업무에 쫓겨 혹은 학업에 쫓기며 마음 편히 둘 곳 없이 바쁘게 생활하기 때문에 스스로를 돌볼 여력이 없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익히 잘 알고 계시는 홧병 환자의 수만큼 급증하고 있는 질환으로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옛날한의원에서 강박증에 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강박증 증상이 의심스럽다면 이번 포스팅에 모두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강박증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강박증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러 생각들이 끊이지 않고 떠올라 자신을 압박하는 현상인 '강박사고'와 반복확인, 지나친 손 씻기나 샤워, 발을 맞춰서 걷기, 숫자 세기 등과 같은 '강박행동'으로 분류됩니다. 이중 강박사고는 비현실적인 사고가 반복 되기도 하는데 폭력적 사고, 반복적인 성향의 관련 사고, 종교적 믿음에 반하는 사고 등이 나타날 수 있죠. 그리고 강박행동은 강박사고를 해소하기 위해 위와 같은(스위치를 반복해서 끈다든지, 가스불을 계속해서 확인한다든지 등) 강박행동을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강박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보통 학계에서는 강박증의 원인을 3가지 요인으로 나눠 이야기합니다. 환경적 요인, 생물학적 요인, 정신적 요인인데요. 환경적 요인의 경우 외부 상황에서 발생하는 자극적 요소들이나 스트레스가 주된 강박증의 원인이 되어 심리적인 판단 장애와 에러를 불러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생물학적 요인으로는 노르에피네프린, 가바 등 우리 신체에 존재하는 열 신경계통 물질들의 관리 시스템 문제로 발생하는 혼란과 압박감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정신적인 요인은 두뇌 전두엽이나 측두엽 등 외부 자극들에 대한 수용 반응을 관리하는 기관에서 발생하는 불균형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죠.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유전적, 생물학적, 정신적(심리적), 사회환경적인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허나 이 부분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점은 한 가지 요인만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강박증이 발현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또한, 강박증의 종류 또는 신체적 반응이나 증상도 다양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정신질환이기도 하죠. 무엇보다 강박적 사고가 지속해서 나타난다면 여러 가지의 강박현상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증상이 나타난 후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기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강박증 초기 증상이 발견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내원하여 속히 치료를 받는 것이 강박증을 이겨내기 위한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강박증 자가진단 테스트>

1. 반복해서 스위치를 끈다.

2. 지속적으로 변기가 닫혔는지 확인한다.

3. 가스불, 문단속을 을 자주 체크한다.

4. 물건을 병적으로 정리한다.

5. 자신이 좋아하는 숫자만큼 반복해야 마음이 편해진다.

6. 손을 자주 씻는다.

7. 샤워나 속옷을 자주 갈아입는다.

8. 원하는 만큼 반복행동을 하지 않으면 불안하다.

9. 혼자 만족할 때까지 반복행동을 한 적이 있다.

10. 반복적인 행동때문에 약속에 늦은 적이 있다.

※위 10가지 항목중 6개 이상의 항목에 해당된다면

빠른 시일 내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함께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강박증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매년 신경정신과 질환을 찾는 환자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항우울제 피해가 걱정이 되어 한방치료를 원하는 사람들의 수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한방치료로 정신질환을 극복하고 완치한 치험사례들이 늘고 있어 최근 더욱 주목을 받고 있죠. 더불어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방법인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의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