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스트레스병과 강박증 한방치료의 핵심 > 강박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강박증 정보

[강박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스트레스병과 강박증 한방치료의 핵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44회 작성일 21-04-14 12:22

본문

안녕하세요. 한방정신과 진료를 35년 이상 진행해온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 강박증한의원치료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하는데요. '스트레스병과 강박증 한방치료의 핵심'이라는 주제를 잡아봤습니다.

강박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의 한방치료

한방에서 바라보는 강박증은?

한방에서는 강박증을 '다사선의증(多思善疑症)'으로 구분하며, 화병을 치료할 때 활용하는 약물과 정신치료법이 비슷하게 진행되는데요. 한방정신과 분야에서 가장 저서를 많이 낸 한의사에게 받는 한방정신과 치료는 아무래도 완성도가 높겠지요?

본인은 <강박증(강박장애)의 이해와 치료>, <강박증과 스트레스 한방으로 고친다>, <노이로제와 화병의 한방치료> 등 다양한 저서를 통해 정신질환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했지요. 오랜 기간의 한방정신과 진료를 토대로 축적한 무수한 임상사례를 토대로, 강박증 환자에게 유효성 높은 한방치료를 제공할 수 있답니다.

강박증은 왜 나타나는가?

성장과정 및 스트레스로 인한 원인 多

강박증의 양상이 다양하듯, 강박증의 원인 역시 환자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대개의 경우 성장과정 및 가정환경에서 만들어진 강박적인 성격과 연관성이 높은 편인데요. 아울러, 스트레스가 많은 환경, 업무스트레스나 내성적 성격으로 인한 마음속의 응어리(울화), 성적 충동, 폭력적인 경험 등과 관련이 있다는 임상 사례도 있었어요.

강박증의 위험성이 높은 이유! 현대사회처럼 스트레스 축적이 쉬운 세상에서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병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문제 외에도 타인과의 경쟁 및 의식문화 등으로 인해 욕구불만이나 갈등이 증폭되기 쉬운 환경이라는 점에서죠.

불안 및 공포의 감정과도

관련되는 강박증!

아울러, 강박증은 예상되는 불행이나, 임박한 것처럼 느껴지는 불안감 등과 함께 나타나곤 합니다. 즉, 공포의 감정 및 두려움의 정서와 연관성이 깊다는 말인데요. 이에, 정신병이라기 보다는 신경증의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겉보기에는 멀쩡해보이고 오히려 젠틀하고 스마트해보이는 고학력 지식인들, 중산층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강박증이 나타나는 것도 흔한 일입니다. 즉, 완벽주의나 스트레스가 큰 환경 등에 의한 것으로 무한 경쟁사회 속에서 느끼는 강박신경증, 노이로제 증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인 생활을 방해하는

강박생각과 강박행동!

강박증 치료를 원한다면?

강박증 환자의 경우 불합리한 생각이 본인도 모르게 계속되거나, 스스로를 괴롭히는 강박행동을 지속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똑같은 행동을 몇번씩이나 되풀이해도 불안하고, 건강염려증처럼 몸이나 질병에 관한 두려움을 나타내기도 하지요.

강박증 진단부터 치료까지 종합적인 원인분석과, 체계적인 진행으로 강박증 해결을 돕는 한의원!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특화 한의원인 옛날한의원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강박증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병 및 공황장애 전문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답니다. 아울러, 치매 증상까지 치료를 제공하는 한의원이지요.

항정신병약물과 항우울제 등 양약으로 강박증을 치료할 수는 있습니다. 허나, 약을 과다복용하게 되는 폐해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점입니다. 정신과 질환일수록 과도한 약 사용보다는 원인에 따른 개인별 치료와 진료가 필요하죠.

강박증으로 인한 끝없는 불안을 해소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싶다면 언제든 옛날한원으로 문의주십시오. 감사합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