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초기 증상 확실하게 파악해야 하는 질환, 강박증 > 강박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강박증 정보

[강박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초기 증상 확실하게 파악해야 하는 질환, 강박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87회 작성일 21-04-14 12:28

본문

안녕하십니까. 정신과 질환을 특화하여 35년간 전문적으로 진료를 진행해온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입니다.

최근 한의원을 방문해주신 분 중 대다수가 '이것'으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이 질환은 바로, 강박증입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생각과 행동을 반복하는 강박증은 자신이 거의 제어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피해를 일으킬 만큼 무서운 질환이죠. 강박증은 곧 강박적인 사고를 의미한답니다. 강박행동을 못할 경우, 불안이나 괴로움이 고조되기 때문에 이를 끊임없이 반복하죠. 이처럼 강박증은 번거로움을 수반하는 정신질환으로 알려졌지요.

그래서 오늘 옛날한의원에서는 '강박증의 증상'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해요.

강박증은 초기 증상 파악이 가장 중요한 정신질환인 만큼 오늘 포스팅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 강박증의 원인

일반적으로 강박증의 원인으로는 후천적인 요인이 꼽히고 있습니다. 성장과정 중에 형성된 강박적인 성격, 타인에 대한 부정적 감정 또는 아동기에 지나친 행동 억제 등을 말하죠. 그중 아동기 시절의 신체적, 성적 학대를 경험하거나 다른 외상 스트레스를 겪었을 경우, 강박장애 발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더불어, 유전적인 요인도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 강박증의 종류

1. 오염 및 청결에 관한 강박행동

오염과 관련된 불안증은 일반인 중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허나, 강박증은 먼지, 세균, 오염에 관한 병적인 두려움과 불안감을 가지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하루에도 수십 번씩 손을 씻는다거나 목욕을 하는 등 강박행동을 하게 되죠.

2. 정리정돈에 관한 강박행동

정리 정돈 강박증은 주변에서도 가벼운 증상을 가진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우대칭 정확성, 정돈 등에 지나친 집착을 하는 경우인데요. 예를 들어 줄을 맞추어 물건을 놓는다거나 숫자 세기, 강박적인 행동을 보이게 되며 정돈이 안 되어 있다면 일상생활에 무리가 갈 정도로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게 되죠.

3. 공격성에 관한 강박사고

공격적인 강박사고의 경우, 2가지 증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신이 타인에게 위협을 가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 또는 '타인이 나에게 폭력을 행사할 수 있다는 두려움'인데요. 주로 강박증 환자의 경우, 타인이 자신에게 폭력을 가할 것이라 생각하고 주변인들을 피하거나 집 밖에 나서기를 두려워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4. 신체특징에 관한 강박사고

이는 신체 특정 부분 모양에 집착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평상시에 자신이 질병, 불치병에 노출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극도의 불안감과 두려움을 느끼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위험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다고 생각하고 이를 반복적으로 생각하며 스스로 생각의 틀에 가두게 돼요.

5. 양심에 관한 강박사고

이는 자신이 생각하는 금기시 되는 생각이나 욕, 행동을 실제가 아닌 마음속으로 행했다는 것에 큰 죄책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자신이 큰 벌을 받을 것이라 생각하게 되죠. 해당 강박증 환자의 경우, 대부분 일상생활에서도 도덕적, 종교적 규칙 위반에 대하여 지나치게 불안감을 가진 분들이 많답니다.

◈ 강박증의 치료

강박증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가 '반드시 치료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정신질환의 경우, 단기간 내 완치하는 경우가 흔하지 않기 때문에 치료를 앞둔 자신의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죠. 이처럼 장기적인 관점에서 서서히 이겨내고 있는 환자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치료단계를 바라봐야 합니다.

정신질환 중 특히 강박증은 환자의 심리적인 요인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치료 단계에 상당한 공을 들여야 합니다. 만일, 강박증 치료를 찾아보시는 분이라면 치료 단계에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치료방법'이 구성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오랜 기간이 걸리는 치료만큼 본질적인 문제 및 원인을 파악한 뒤 치료를 진행해야 완치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일, 양약(항우울제)에 대한 부작용을 걱정하고 계신 분이라면? 정신 질환에 특화된 35년 전통, 옛날한의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옛날한의원은 양약의 폐해를 줄이기 위해 환자 개개인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 치료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박증은 물론 우울증, 조울증, 사회공포증, 불면증, 틱장애 등 여러 질환을 함께 치료하고 있어 전문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고 있죠. 참고로, 국내에서 정신과 관련 가장 많은 책을 출간한 조홍건 원장이 직접 진단하여 확실한 치료를 약속합니다.

홧병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부터 치매까지

35년간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노하우를 올바른 치료방법으로 선보이겠습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방법으로 하는 강박증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요.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