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강박증에 도움이 되는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 강박증 정보

본문 바로가기
강박증 정보

[강박증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강박증에 도움이 되는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68회 작성일 21-04-14 12:33

본문

안녕하십니까. 한방정신과 전문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옛날한의원은 현재 강박증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박증으로 인해 고통받는 환자분들을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수많은 현대인이 고통받고 있는 '강박증'은 강박관념(强拍觀念)에서 비롯된 것인데, 이는 마음속에서 떨쳐 버리려고 해도 쉽게 떠나지 않는 억눌린 생각을 의미합니다. 터무니 없이 불합리한 생각이나 두려움이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계속해서 오르는 상태이죠. 이와 같은 현상이 지속할수록 몸과 마음이 함께 피폐해져 또 다른 정신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강박증의 또 다른 이름,

'강박신경증'과 '강박장애'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자기 자신을 괴롭히거나 불필요한 또는 불합리한 행동을 되풀이해야 하는 노이로제(신경증)을 통틀어, 강박신경증 또는 강박장애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명칭으로는 '강박증'이지요. 이는 오염이나 병에 대한 지나친 걱정, 과한 생각, 성적인 생각 또는 별로 의미 없는 소리나 숫자 등에 대한 집착으로 발생합니다. 그로 인해 물건의 위치를 반복하여 확인하는 행위, 사물을 정렬하는 행위, 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모아두는 행위 등 강박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지요.

초기에 확실하게 잡아야 합니다.

강박증 조기 치료의 중요성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강박증은 병의 수준이 악화할수록 또 다른 질환이 수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박증으로 인해 잦은 피로감, 관계의 회의감, 불면증 여러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만일, 제대로 치료받지 못한 강박장애 환자의 경우, 우울증까지 겹친다면 자살사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어요. 그렇기에 초기 증상을 빠르게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강박증 치료방법,

무엇이 좋을까?

만약 양약(항우울제 및 신경안정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으신 분이라면 대부분 한방치료로 진행합니다. 부작용 걱정이 없을뿐더러 환자 개인 체질, 성향, 증상별 최적화된 치료기법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강박증의 경우, 한의학에서는 다사선의증(多思善疑症)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심계(心悸), 울증(鬱症)의 범주에 속한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과 과도한 정신적 긴장, 오래된 병으로 인한 음정소모(陰精消耗) 등으로 말미암아 오장육부의 기능이 조화를 잃어 강박증이 발병하는 것으로 판단하죠.

강박증은 불안을 만들어내는 강박사고와 불안을 줄이기 위해 하는 반복행위인 강박행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허나, 환자에 따라 한 가지만 지니고 있는 경우도 있죠. 이처럼 설령 같은 정신 질환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나타나는 증상, 병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에 따라 치료기법도 함께 달라져야 합니다. 그로 인해 최근, 한방정신과 치료가 으뜸이라 각광받고 있지요.

한방정신과는 선 증상 분석, 후 환자 체질별 치료기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식욕저하, 무기력증 및 불면증 등에 대한 증상에는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