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포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만성화되는 불안감! 사회불안장애 또는 사회공포증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사회공포증한의원치료 관련 이야기입니다. 만성화되는 불안감이 큰 문제가 되는 사회불안장애(사회공포증)에 포커스를 맞춰 살펴보려 해요. 불안이 기본이 되는 신경증(노이로제)로서 단순히 부끄러움이 많고 숫기가 없어서 나타나는 모습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특정 사회적 상황을 계속 두려워하는 모습!
즉각적인 불안반응까지...
사회공포증은 다른 사람들이 자기를 살피고 쳐다볼 수 있는 상황을 두려워하고, 그런 상황에 처하면 수치심을 느끼는 정신과적 질환을 말합니다. 즉 다른 사람 앞에서 수모를 당하지 않을까 혹은 바보스럽게 보이지나 않을까 하는 두려움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사회공포증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생활하는 일상적인 정도의 사회생활도 원활하게 할 수 없도록 만드는 불안장애인데요. 이 같은 정신과적 질환은 대개 극도의 공포감을 느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대중 앞에서 말을 한다거나 글을 쓴다거나 하는 자기의 행동, 또는 얼굴이 붉어진다거나 하는 자신의 신체적 기능이 다른 사람들의 조롱거리의 대상이 되지 않을까 하는 데 대한 두려움이 문제가 됩니다.
면접이나 발표처럼 여러사람 앞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긴장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사회공포증을 가진 환자들은 정상의 범주를 넘어서 몸이 지나치게 흥분되거나, 죽을 것 같은 공포감까지 느끼게 되지요.
과거에 타인 앞에서 망신을 당하거나, 부끄러웠던 경험이 있었던 경우 트라우마처럼 남게되는 경우가 있죠. 사회공포증 환자들 역시 사회 불안을 느끼게 되고, 이후에 그와 비슷한 상황자체를 아예 회피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것입니다.
사회공포증을 겪는
환자들의 주요 증상은 무엇?
얼굴이 매우 빨개지거나, 땀이 나는 증상, 숨이 가빠지며 두통 및 소화장애까지 나타난다면? 사회공포증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공황발작의 정도로 신체가 불안정한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사회공포증을 겪는 환자들은 이러한 증세로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하거나, 타인과 함께 생활하는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기 쉽습니다.
제대로 사회생활을 하지 못해 움츠러들고, 악순환에 빠지기 일쑤죠. 사회공포증을 제 때 치료하지 않는다면 우울증 등의 질환으로까지 확대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공포와 불안감, 이어지는 회피까지...
사회공포증을 꼭 치료하세요!
사회공포증은 일반적으로 터무니없는 걱정, 지나친 염려처럼 잘못된 생각에 원인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우선 본인의 생각이나 염려가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인지하고 개선해 나가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아울러, 점차적으로 타인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어떻게 다른 이를 대하는 것이 옳은지를 깨달아 가는 것도 사회공포증을 치료하는 한 과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약물적인 치료와 더불어 정신치료, 인지행동치료 등을 적용해 종합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게 됩니다. 사회공포증은 얼마든지 치료가 가능한 병이오니 옛날한의원 같은 한방정신과 관련 기관에 문의주시면 되겠습니다.
나를 스스로 존중하고
자신감을 갖는 것이 곧 사회공포증 치료의 시작
사회공포증, 특수공포증 혹은 공황장애처럼 많은 불안장애로 인해 심신에 안정이 필요하다면? 하루 빨리 치료를 시작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는 정신질환은 물론 치매까지 진료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오랜 세월 쌓아온 임상 노하우를 토대로 몸 전체를 돌보는 한방정신과 치료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회불안장애의 요인이 되는 것으로는 유전적인 원인부터 생화학적 요인까지 개인별 천차만별이라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개별적인 진단부터 환자에 따른 적합한 치료가 중요하지요.
공포스러운 느낌, 사회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는 불안감 등이 6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언제든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으로 문의해 치료를 시작하십시오. 감사합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관련링크
- 이전글[불면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수면제에 의지하지 마세요! 효과적인 불면증 치료방식 21.04.26
- 다음글[조현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정신분열증 증상 체크하고 예방하기 21.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