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 치료 옛날한의원] 사람들의 시선을 무서워하는 사회공포증, 대표적인 증상은? > 특화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특화클리닉

[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 치료 옛날한의원] 사람들의 시선을 무서워하는 사회공포증, 대표적인 증상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72회 작성일 21-04-26 12:19

본문



안녕하십니까.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두려운 것이 하나씩은 있기 마련입니다. 두려운 대상에 따라 고소공포증, 주사공포증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지요. 그런데 일상생활,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아주 불편하게 만드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사회공포증. 이는 사회불안장애 중 하나로, 대인기피증, 무대공포증, 적면공포증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오늘은 옛날한의원과 함께 이 사회공포증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무서워요

사회공포증

사회공포증은 공공장소 또는 사회적 상황에서 다른 사람에게 관찰되거나, 당황하거나 하는 등 모욕당하는 상황을 두려워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인이 갖는 두려움의 수준을 넘어 특정 상황에 대해 예기불안과 회피반응을 보이는 공포증으로, 증상이 지속될 시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죠.

간단히 말해, 타인을 무서워하는 정신 질환입니다. 문제는 현대사회에서 사람을 상대하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이죠. 그로 인해 초기 증상을 빠르게 파악하고, 신속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선회피, 집중력 저하 등

사회공포증의 주된 증상

사회불안장애의 증상으로는 일반적인 공포증의 증상과 비슷합니다. 집중력 저하, 시선 회피, 얼굴이 빨개지거나, 가슴 두근거림 등 증상이 있지요. 사회공포증을 앓고 있는 경우, 대부분 환자가 어렸을 때부터 증상이 시작된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그저 소극적인 아이, 말이 없는 아이로 여겨져 특별한 치료의 대상으로 삼지 않다가, 사회생활에 뛰어들고 사람들과 직장생활을 지속하다 보니 도저히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수준까지 올라 병원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죠.

사회불안장애의 큰 문제점은 특정 상황에서 시작된 공포증이 전반적인 영역으로 확대된다는 것입니다. 직장생활의 회의실에서 시작된 공포증은 자리를 피하거나, 발표자리를 만들지 않는다거나 등 점점 일상생활의 폭을 좁혀 환자가 스스로 고립되게 만들죠. 이는 병을 악화시키는 지름길로, 해당 증상이 보인다면 우선적으로 병원 방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스스로 개선의 의지가 중요!

사회공포증의 치료방법

마음 속에 생긴 공포감은 과거의 어느 시점에서 받은 큰 상처로 비롯된 것일 수 있습니다. 허나, 사회공포증을 단순히 내성적인 성격을 탓으로 여기거나 쉽게 간과할 경우, 증상이 더욱 심해지죠. 그렇기에 초기에 발견해 치료를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사회공포증 치료에 앞서, 환자분들이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 것은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먼저 갖는 것이야말로 사회공포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첫 걸음이기 때문.

35년 이상의 임상경험을 갖춘 한방정신과 한의사, 조홍건 원장도 역시 '자신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려는 환자의 의지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죠.

만일, 사람들 앞에 서면 얼굴이 붉어진다거나, 사람이 많은 곳을 무서워하시나요?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옛날한의원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단순 증상 완화가 아닌 긴밀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치료기법을 선보입니다. 더불어, 사회공포증, 우울증, 공황장애, 치매 등 다양한 치료과목을 보유해, 풍부한 사례를 기반으로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자랑합니다.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35년간 운영 중인 옛날한의원!

안심하고 지금 바로 문의해보세요.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전문 진료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