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열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환청과 망상, 기이한 행동을 보이는 조현병 > 특화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특화클리닉

[정신분열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환청과 망상, 기이한 행동을 보이는 조현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2회 작성일 21-04-26 12:27

본문



안녕하세요. 주변분이 정신분열증(조현병)으로 의심되는 증상으로 고민되는 나날을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 준비한 정신분열증(精神分裂症) 관련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반갑습니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정신분열증 혹은 조현병(調絃病)은 그 어감 자체가 주는 부정적인 느낌으로 인해 치료를 망설이고, 고민하는 분도 많은데요. 조현은 한자어로서 마치 조현병 환자의 모습이 정상적으로 조율되지 못한 현악기의 모습과 닮았다하여 이름 붙여진 것입니다.

조현병의 증상은 외모, 행동, 생각, 정서, 인지기능, 신체적 증상 등 다양한 부분에서 나타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조현병의 증상을 양성증상과 음성증상으로 나누어 설명하기도 하는데, 양성증상은 정상인에게서 없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서 환청, 망상, 기이한 행동 등이 대표적입니다. 반면, 음성증상은 정상인에게 있는 것이 결핍되는 것으로서 감정 둔마, 언어빈곤, 무쾌감증, 무의욕증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외에 기억력, 주의력, 집중력의 저하나, 타인의 감정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등의 인지기능 저하 및 자신에게 이상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못하는 병식의 결여가 조현병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에 포함됩니다.

그만큼, 조현병을 앓는 환자들의 모습은 안정되지 못하고 혼란스러우며 정상인의 관점으로 보았을 때 공포스러울 정도이기도 하죠. 사고장애로 불리는 비정상적인 망상과 긴장증적인 행동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실제 심각한 정도의 조현병 환자의 경우에는 충동적인 성향과 행동으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혼자 말하고, 웃고, 울며

환청을 경험하는 조현병 환자

조현병 환자들의 대부분은 환청(幻聽)을 경험하는데요. 누군가 본인에게 이야기를 하고, 경우에 따라 여러 사람의 목소리가 혼재되어 들린다고 토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밖에 혼잣말, 중얼거림, 반복적인 이상행동을 나타내는데요. 조현병 환자 중에는 폭력적인 행동을 나타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환자에 따라 나타내는 증세가 다양하기에, 어떤 환자의 경우에는 누워지내려고만 하거나 극도의 감정기복을 보이며 불안해 하는 환자도 있지요. 심각하게 와해된 행동이나 긴장한 모습, 의욕없는 모습처럼 조현병 역시 환자에 따라 증세가 다양하기에 맞춤 처방과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조현병으로 판정이 되려면, 비정상적인 모습이 6개월이상의 장기적인 양상을 띠고 특징적인 이상행동이 1개월 이상 나타나야 한다고 봅니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에서 다루는 조현병

옛날한의원은 국내 한의원으로는 처음으로 공황장애, 강박증, 화병 전문 클리닉을 운영해온 한방정신과 특화 한의원인데요. 정신질환 및 치매처럼 치료가 까다로운 증세도 면밀한 진단과 치료로 다루고 있는 곳이랍니다.

정신분열증(조현병)의 경우 매스컴에서 각종 강력범죄의 피의자들이 앓는 질환으로 알려져있어 그에 따른 편견도 많은데요. 대개의 경우가 제때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되어 증세가 심해진 이들이 많습니다. 분명 제대로된 치료를 진행하고 적절한 관리가 제공된다면 나아질 수 있는 병이니 안심하십시오.

망상과 환각!

불분명한 언어와 행동으로

조현병이 의심된다면?

정신분열증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망상'은, 사실과 다른 생각을 환자 본인이 실제라고 믿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로 인해 타인과의 정상적인 대화가 어렵게 되는 형태를 보이기도 합니다.

망상이 심해지면 환각이나 기괴한 행동, 환청 등으로까지 이어져 상태가 더욱 불안정해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현병 의심증상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해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한의학에서 바라보는 조현병은, 전광증(癲狂症)이라 하여 한의학적 치료를 해왔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같은 정신분열증이라도 그 증상이 양적(陽的)이며 광란이 심한 것은 광증(狂症)이라 하고, 음적(陰的)이며 정적인 것은 전증(癲症)이라고 분류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현병 역시 누구나 앓을 수 있는 정신질환이며, 충분히 치료를 통해 나아질 수 있습니다. 미루지 마시고, 망설이지 마시고 치료를 시작하십시오. 정신분열증 한의원 치료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언제든 옛날한의원에 문의주시고 상담예약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방법으로 하는 조현병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元氣)를 불어넣는 방법은 한의학의 정도이지요. 정도(正道)대로 치료를 잘 진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전문진료 상담실] 옛날한의원 카페 바로가기 ▶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