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열증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조현병의 증상 및 전구증상 > 특화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특화클리닉

[정신분열증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조현병의 증상 및 전구증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33회 작성일 21-04-26 12:29

본문



안녕하십니까.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 인사드리겠습니다.

흔히 사람들은 정신질환을 언제,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몰라 가볍게 지나치곤 합니다. 허나 정신질환은 이에만 국한하지 않고 신체 증상 등을 동반하며, 더 큰 위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정신분열증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자리잡은 만큼 초기 증상이 발생했을 때 발빠른 대처가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혹시 자신이 정신분열증인지 알고 싶다면? 우선 전구증상(premonitory symptoms , 前驅症狀)부터 확인해보면 됩니다.

전구 증상이란?

어떤 질환의 증후가

나타나기 전에

일어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발병 전 환자는 대개 전구 증상을 보입니다. 대부분의 질환은 보통 수개월 내지 수년에 걸쳐 서서히 발병하므로 전구증상을 파악하고 제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렇다면 정신분열증의 전구증상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정신분열증의 특징

희미한 전구증상

정신분열증은 전구증상이 뚜렷하거나 확연하게 드러나는 편은 아닌데요. 이는 정신분열증이 단기간 내 급격한 변화가 오지 않기 때문이죠. 따라서 서서히 발현하기에 증상 발현 초기에 이를 알아내기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시간이 많이 흘러 입원이 불가피한 상황이 되거나 기능 저하가 심해진 다음에야 환자의 변화에 눈을 돌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정신분열증 치료에

큰 걸림돌이 되는 셈!

그러므로 치료를 빨리 시작하고자 한다면 전구증상을 초기에 발견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주변인의 사소한 변화라도 대수롭게 여기지 말고 주의깊게 살펴본다면 전구증상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정신분열증 발생 시기

첫 발생 연령은 약 15~45세 사이이며, 남자는 15~24세, 여자는 25~34세 사이에 가장 발병률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자가 여자보다 발병 연령이 빠르나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정신분열증의 특징

신체적+정신적 증상 동반

정신분열증 초기에는 주로 두통, 요통, 근육통, 전신무력감, 소화기장애 등 신체적 증상을 호소합니다. 이에 신체적 문제로 오인해 내과를 전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