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열증/조현병 치료 옛날한의원] 공포의 질환, 정신분열증! 극복하는 방법은? > 특화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특화클리닉

[정신분열증/조현병 치료 옛날한의원] 공포의 질환, 정신분열증! 극복하는 방법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5회 작성일 21-04-26 12:49

본문



안녕하십니까. 35년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다룰 주제는 정신분열증(조현병) 입니다. 조현병이란 뇌의 기질적 이상이 없는 상태로 사고, 정동(감정), 지각, 행동 등의 여러 측면에 장애를 초래하는 '뇌기능장애'입니다. 경과가 만성적이고 파괴적이어서 조속한 치료가 필요한 증상에 속하죠.

다른 말로 조현병이라고도 불리는 정신분열증, 그 분류와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정신분열증의 주된 증상

갑자기 누군가 나에게 해를 입히려 한다고 생각하거나 자신 혹은 주변의 인상을 비참하게 만들려고 하며, 심지어는 '나를 죽이려 한다'고 생각하는 정신분열증. 이같은 망상이 바로, 정신분열증에게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종류로는 피해망상, 관계망상, 과대망상, 조종망상, 신체망상 등 다양하지요. 또한, 보통 한 가지 망상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환자 본인에게 큰 혼동감과 두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피해망상을 회피하려고 노력하나, 그런 일이 벌어질 것 같은 두려움에 사로잡혀 결국, 현실감을 상실하게 됩니다. 두려움과 공포감에 사로잡혀 다른 사람들에게 시비를 걸거나 정서적으로 불안정해 보이는 모습을 보이게 되죠.

정신분열증의 원인

정신분열증의 명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해당 질환은 굉장히 다양하고 복합적인 양상으로 나타나기 때문, 관련 전문가가 추정하는 바로는 생물학적 입장과 인지적 입장으로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생물학적 입장에서는 정신분열증을 뇌의 질병으로 규정하고, 신경 전달 물질의 이상을 주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둘째, 인지적 입장에서는 정신분열증이 기본적인 사고 장애이며, 인지적 기능의 문제와 전두엽과의 관련성을 염두에 두고 있죠.

공포의 질환, 정신분열증(조현병)

한방치료로 이겨내자

전광증이란, 한의학적인 질병 개념에서 정신병에 해당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허나, 같은 병이라도 그 증상이 양적이며 광란이 심한 것은 '광증'이라고 하며, 음적이며 정적인 것은 '전증'이라고 분류하죠.

광증의 경우, 정신분열증의 긴장형과 조울증의 조병으로 볼 수 있고, 전증은 정신분열증의 혼란형(파괴형)이나 망상형, 조울증의 울병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방정신과에서는 보다 긴밀하게 증상을 파악하고, 광증과 전증을 구분합니다. 그 후, 이에 적합한 한약제제와 심리치료를 병행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있죠. 덕분에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주체할 수 없는 생각과 행동으로 고통받고 계신가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클리닉, 옛날한의원을 찾아주세요. 단순 증상 완화가 아닌 환자의 본질적인 문제를 개선하려 노력하는 치료기법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환자별 체질, 증상, 성향 등 면밀히 파악하여 이에 맞는 치료기법을 선보이기에 환자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에 속하죠. 환자가 병을 이겨낼 수 있도록 증상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옛날한의원! 저희와 함께 병을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정신분열증, 공황장애, 치매 및 다양한 치료과목 보유!

풍부한 경력과 사례 경험으로 맞춤 진료를 진행합니다.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