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우울증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특화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특화클리닉

[우울증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우울증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29회 작성일 21-04-19 17:24

본문

안녕하십니까. 정신과 질환에 특화되어 35년간 진료를 진행해온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우울과 불안 등 정신질환으로 진료받은 10대 청소년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2016~2018년 10대 청소년의 정신 건강 질환 진료 현황을 분석한 결과로 밝혀졌는데요. 지난해 한 해 동안 '우울증' 진료를 받은 10대는 3만 7,233명으로 2016년 2만 2,538명에 비해 무려 65.2% 증가했다는 사실! 이는 스트레스와 일상생활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서 일어난 현상이라 보고 있는데요. 우울증 발병 연령대와 그 인원수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재,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해야 하는지 조홍건 원장이 차근차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분상의 문제를 넘어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안겨주는 우울증

슬프거나 울적한 느낌의 감정의 문제를 넘어 신체와 생각의 여러 영역에 악영향을 끼쳐 개인 및 사회생활에 장애를 초래하는 질환을 우울증(depression , 憂鬱症)이라 정의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며 누구나 크고 작은 실패를 경험하거나 일시적인 우울감에 젖기 마련인데요. 허나, 우울증 환자의 경우, 울적한 기분이 발산하지 못한 채 정체되어 병의 증세를 더욱 악화시킵니다.

복합적인 요인이 얽혀 발병하는

현대인의 병, 우울증

우울증(憂鬱症)의 원인은 완벽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생물학적, 환경적, 정신사회적 요인의 복합적 조합이라는 가능성이 제일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생의 고난, 선천적인 성격, 유전적 요인, 트라우마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으며, 큰 우울증을 한 번 겪은 후에 우울증의 재발률이 높아지기도 하지요. 침울한 기분 상태가 계속되면서 슬픔을 느끼고 관심이 사라지는 것이 특징인 질환인 우울증, 병을 쉽게 간과한다면 자칫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리치료와 약물치료

대표적인 우울증 치료방법

우울증은 치료가 가능한 정신 질환입니다. 대표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인데요. 이는 심리치료와 약물치료입니다. 우울증 심리치료로는 인지행동치료, 문제해결 치료 등으로 세분화되죠. 약물치료는 양방 약물(항우울제)치료와 한방 약물치료로 나누어집니다. 만일, 양약 항우울제 부작용에 대한 염려가 있으신 분이라면 한방치료를 추천해 드립니다. 명현반응이 적을 뿐만 아니라 개인별 체질과 증상을 면밀히 분석한 치료기법을 진행하기 때문. 그로 인해 한방치료는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따라서 수시로 무기력하고 울적한 감정을 경험하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QUICK
MENU
옛날한의원 | 대표자 : 조홍건 원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스포츠빌딩 B동 702호 (주차가능/1시간 무료) 압구정역 5번출구  |   대표전화 : 02-544-2204
사업자등록번호 211-96-27956  | Copyright©2020 옛날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