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무기력, 좌절을 경험하는 우울증, 치료방법은?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햇빛이 쨍쨍하다가도 며칠 만에 찬 바람으로 바뀐 요즘입니다. 많은 분이 찬 바람을 막기 위해 옷을 겹쳐 입으며 감기를 피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허나, 몸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찬 바람이 분답니다. 나와 나 사이의 냉기가 흐르는 질병, 우울증이 그 주인공입니다. 무기력과 좌절을 반복하며 삶을 지치게 하는 정신질환, 우울증! 옛날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 증상이 심할 경우
자기비하와 좌절이 반복돼 위험
대게 우울증 환자의 경우, 스스로 비판을 하거나 혹은 자신의 본 모습을 거부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자신을 둘러싼 모든 상황을 거부하고 거리감을 두며, 심할 경우 좌절을 경험합니다. 또한, 주변 지인들에게 내면을 숨기거나 과장하는 등 정서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때 시의적절한 치료가 병행되지 않으면 더욱 심각한 우울증으로 빠질 수 있어 주의를 요구합니다.
갑자기 찾아온 우울증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신체에 상처가 나면 약을 바르면 되지만, 마음에 상처가 나면 어떻게 해결할까요? 이같은 특성으로 '마음의 병'이라 지칭하는 것이지요. 갑자기 찾아온 우울증,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옛날한의원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째,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여라
초기증상 파악이 중요한 우울증, 빠른 진단과 치료가 진행되어야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학업 또는 업무에 집중한 나머지 정작 자신의 모습을 살피지 못해 병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모습에 관심을 두고 바라보는 자세를 습관화해야 하죠.
둘 째, 주변인들의 도움을 요청하라
우울증 판단이 선행되었다면? 주변 지인들에게 알리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환자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주변인들의 응원과 지지가 도움이 되는 질환이기 때문이죠. 스스로 이겨낼 수 없는 상황에서 도움을 청할 사람이 있다는 건, 환자에게 오아시스와도 같은 역할이죠. 턱 끝까지 답답함이 차오르는 상황에서 친구와 함께 산책을 하고, 밥을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등 주변인들과의 사소함 속에서 위로를 받을 수 있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답니다.
셋 째, 명현반응 걱정없는 한방치료
최근 우울증 치료방법으로 한방치료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단순 증상 완화에 초점을 두지 않고, 환자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소하는 치료기법을 선보이기 때문. 환자와 의료진 간의 긴밀한 상담을 기반으로 증상, 체질, 성향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며, 이에 기반한 진단을 내리기 때문에 환자에게 최적화된 치료를 선보입니다. 덕분에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죠. 가장 중요한 점은 양약(항우울제 및 신경안정제)와는 달리 명현 반응 걱정 없이 안전한 한약재를 처방하기에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만일 우울증으로 밤잠 못 이루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압구정동에서 35년간 정신과 질환에 특화된 곳, 옛날한의원에 문의하세요. 우울증은 물론, 공황장애, 강박증, 조울증, 조현병 및 치매까지 다양한 치료과목을 보유하여, 질환 및 증상별 최적화된 진료를 진행합니다. 또한, 국내 한방정신과 관련 가장 많은 저서를 출간한 조홍건 원장이 직접 진료해 높은 신뢰도까지 보유하고 있죠. 우울증과의 인연, 이제는 작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바로 옛날한의원을 찾아주세요.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관련링크
- 이전글[우울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우울증, 빠른 시일 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현명 21.04.19
- 다음글[우울증 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갱년기 우울증, 과연 무엇일까? 21.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