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틱장애 올바른 치료로 바로 잡으세요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자신도 모르게 이상한 소리나 이상한 반복행동을 보이는 틱장애는,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 곤욕을 줄 수 있는 질병입니다. 틱장애 증상은 아이에게는 불안과 우울, 심리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자신의 의사에 따른 행동이 아님에도 어른들에게 혼이 나거나 놀림을 받다 보니 자존감이 낮고 모든 일에 눈치를 보는 등, 스스로를 신뢰하지 못하는 심리를 갖게 됩니다.
사실 틱장애는 전체 아동의 15% 전후로 보이고 있으며, 심리적 혹은 신체적 스트레스를 통한 일시적 장애일 경우 자연치료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증상에 호전이 없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질 경우 빠른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 하지요.
오늘 옛날한의원 포스팅에서는 틱장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틱장애 자가진단으로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해...
틱장애를 시작하는 경우, 부모가 유심히 관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대개 운동틱(근육틱)의 경우 눈에서 얼굴, 몸으로 확대되는 경우가 많으며 음성틱은 헛기침, 신음소리 등 단순한 형태에서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로 확대되어 나타납니다.
운동틱의 특징은 무엇?
이유 없이 눈을 자주 깜빡이며, 코에 주름을 만들거나 코와 입을 동시에 일그러뜨리는 경우를 말합니다. 또 입술을 자주 실룩거리고 어깨를 들썩이는 특징도 보이지요. 상체를 쭉 늘여 빼거나 얼굴을 찡그리고 턱을 치켜 올리거나 목을 비트는 행위도 운동틱이라고 할 수 있어요. 머리를 흔들거나 끄덕이거나 뒤로 젖히는 행위를 반복하는 아이도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음성틱의 특징은 무엇?
헛기침이나 신음소리를 내는 경우, 킁킁 · 흥흥 등 의미없는 소리를 반복적으로 내는 경우, 알 수 없는 말을 되풀이하는 경우, 소리를 지르거나 갑자기 이상한 억양으로 말을 하는 경우, 이상한 단어를 말하고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남의 말을 계속 따라하거나 욕설, 음란한 말을 하거나 상황에 맞지 않는 말을 반복하는 경우입니다.
운동틱, 음성틱 중 위와 같은 증상이 1~2가지라도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틱장애를 의심하는 것이 좋아요.
틱장애, 양방에서 해결하지 못했다면 한방치료는 어떠세요? 한방에서는 천편일률적인 치료방법이 아닌, 개개인의 성향과 체질에 맞는 약물치료와 상담을 병행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오장육부 중 심장, 간, 비장, 신장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기의 소통이 잘 안되면서 틱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양기가 너무 억제할 수 없는 과잉된 상태이거나, 반대로 양기가 허해 허열이 위로 치달아오르면서 틱증상이 발현되는 것이지요.
한방에서는 몸의 기운을 조화롭게 만들어주며, 오장육부의 기능을 되살려주는 치료를 합니다. 침치료와 체질에 따른 1:1 맞춤 한약을 통해 불균형한 아이의 두뇌균형을 조절함으로써 틱증상을 근원적으로 치료하고 있어요.
틱장애 치료, 한의학을 믿어보세요.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 도와드릴게요!
자녀가 틱장애라, 자신이 틱장애라 고민이 많다면? 더이상 채근하지 마시고 옛날한의원으로 문의하세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클리닉 옛날한의원에서는 틱장애의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정성을 다하는 진료, 개별 맞춤 처방을 약속드립니다.
틱장애의 근본을 파악하고 해결을 도와드리는 옛날한의원에서 지금 바로 틱장애 치료 받아보세요!
옛날한의원은 도(道)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이도치심요병(以道治心療病)'을 주된 치료방법으로 하는 틱장애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마음을 주관하는 심장에 원기(元氣)를 불어넣는 방법은 한의학의 정도이지요. 정도(正道)대로 치료를 잘 진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치매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개인에 따라 천차만별인 치매형태 21.04.24
- 다음글[사회공포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불안장애의 한 유형! 사회공포증 치료의 핵심 2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