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장애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나타나는 틱장애 문제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건너 편,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은, 틱장애 한의원치료에 관한 주제로써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나타나는 틱장애 문제'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틱장애를 인식하고 관련 정보가 알려진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라고 볼 수 있죠. 해당 용어가 대중화되기 이전에는 이상하게 보이는 버릇, 행동, 중얼거림으로 여겨지기 일쑤였습니다.
틱장애는 신경질환의 하나로 여겨지는 것인데요. 대개의 경우 유아기처럼 어린시절에 나타나기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어른이 된 이후인 성인기에도 나타날 수 있죠. 주로 손이나 몸이 의지와는 달리 흔들리는 형태가 많아요. 틱을 야기하는 원인은,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와 유전에 의한 경우처럼 환자 개인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음성틱부터 운동틱까지...
틱장애의 다양한 증상들
머리를 흔들거나, 얼굴을 찡그리기, 눈깜빡임의 지속, 코 킁킁대기, 한숨쉬기, 이상한 소리내기... 이처럼 다양한 모습을 보이는 틱장애. 감수성이 예민한 사춘기나 성격형성에 큰 영향을 주는 어린시절에 해당 증상이 나타나면? 분명 아이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겠지요. 주변 친구들의 놀림이나 따가운 시선, 선생님 등의 지적 역시 아이에게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틱장애는 최대한 빨리 치료를 하여 추가적인 증상이나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나지 않도록 해야 하죠. 위에 열거한 행동의 경우 단순 틱의 대표적인 유형인데요. 복합 틱의 경우 보다 정도가 심한 것처럼 여겨지는 증상입니다. 때리거나 욕을 하는 등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동으로 여겨지기 때문이에요. 아울러 위험한 행동까지 할 수 있으므로 보호자의 지속적인 관찰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오해하기 쉬운 틱장애
치료의 시작은?
아울러, 틱장애는 자폐성 장애나 강박증처럼 여겨지기 쉬운데요. 틱장애는 이와는 달리 신경증(노이로제)의 일종입니다. 이에, 본인에게 느껴지는 스트레스가 더욱 커질 수 있는 것이죠.
완벽한 치료가 어렵다고 알려진 틱장애. 하지만, 적절한 시기에 늦지 않게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결과를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여러 신경증적인 증상을 별다른 부작용 없이 치료해온 약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에 더해, 틱장애인지 강박증인지 헷갈리는 증상이라면 옛날한의원을 방문해 정확하게 진단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코에 무엇인가 묻은 것 같은 느낌 때문에 코를 계속 킁킁대는 행위나 눈꺼풀에 자꾸만 무엇인가 있는 것 같은 느낌에 눈을 깜빡이는 것은 강박증과 더 가까울 수 있기 때문이죠. 정신과적인 질환은 환자에 맞춘 상세한 분석과 치료를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에서라면 틱장애도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환자의 체질적인 소인부터, 마음의 원인, 환경 요인까지 모두 고려해 틱장애를 다루는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은 35년 전통의 치료 경험과 처방 노하우를 토대로 틱장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이나 학업에도 영향을 주지 않게끔 적용할 수 있는 안전한 약과 치료로 틱장애를 다룹니다. 본원은 국내 한의원으로는 최초로 강박증부터 공황장애, 화병 전문클리닉을 운영해오기도 한 곳입니다. 화병 및 공황장애부터 조현병, 치매까지 진료하오니 편안하게 문의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35년 전통 한방정신과 클리닉 온라인 상담 click! ▶
관련링크
- 이전글[치매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넓은 범위의 뇌 손상을 뜻하는 치매 21.04.24
- 다음글[사회공포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두렵다면...사회공포증 ? 21.04.24